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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의 위치와 명칭 제부수 음훈알기 지도안
킹왕짱29
2023. 9. 12. 13:34
( 한자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大小多少음훈알기 | |||||||
학습목표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大小多少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쓸 수 있다 | |||||||
학습내용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大小多少 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쓰기 | |||||||
지도시기 | 6월 24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상금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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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시 | 2/2 | ○ | 지도장소 | 1-효행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참고작품, 학습지 | ||||||
학생용 | 옥편, 한자 공책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한글을 쓸 때 어떻게 쓰는 것이 편리한가? - 쓰는 순서에 맞게 쓴다. ◎글씨 쓰는 순서를 무엇이라 하는가? - ‘필순’이라고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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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제부수-한 글자가 그대로 부수인 것 金 馬 鳥 ◎기초 한자 익히기 ▷기본 부수 익히기 -▶옥편 찾기 ▷한자의 짜임에 따라 음훈 알기 -따라 읽어 보기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쓰기 - 손들고 허공에 필순 지켜 써보기 ▷큰 소리로 읽어보기 ● 기본 부수를 찾아 붉은 색으로 표시하기 大小多少 ●한자의 부수와 짜임을 생각하며 한자의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학습지에 써 보기 |
○한자의 짜임을 옥편에서 잘 살필수 있도록 지도 ○학생들의 쓰는 상태를 잘 관찰하여 부족한 학생 개별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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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5분) |
o 다음시간에는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父母兄弟 음훈대하여 공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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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한자의 필순의 원칙을 알고 쓸 수 있는가? |
大 | 小 | 多 | 少 | 大小(대소) 크고 작음 多少(다소) ①많고 적음 ②어느 정도 大人(대인) 어른 小人(소인) 어린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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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대 | 작을 소 | 많을 다 | 적을 소 | ||||||||||||
大 | 小 | 多 | 少 | 大 | 小 | 多 | 少 | ||||||||
大 | 小 | 多 | 少 | 大 | 小 | 多 | 少 | ||||||||
大 | 小 | 多 | 少 | 大 | 小 | 多 | 少 | ||||||||
공원의 입장료가 大人( )은 千( )원 小人( )은 百( )원입니다. 수학시간에 수의 大小( ) 비교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 다음 한자의 훈(뜻)과 음(소리)을 쓰시오. 少( ) 九( ) 日( ) 小( ) 口( ) 一( ) |
( 한자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父母兄弟 음훈알기 | |||||||
학습목표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父母兄弟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쓸 수 있다 | |||||||
학습내용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父母兄弟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쓰기 | |||||||
지도시기 | 7월 5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상금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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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시 | 1/4 | ○ | 지도장소 | 1-효행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참고작품, 학습지 | ||||||
학생용 | 옥편, 한자 공책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한자의 부수란? - 한자의 여러 글자에 같이 쓰이는 기본 글자를 말함 - 한자에는 모두 214개의 부수 글자가 있다. - 위치에 따라 7가지로 이름이 바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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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제부수-한 글자가 그대로 부수인 것 目 石 立 ◎기초 한자 익히기 ▷기본 부수 익히기 -▶옥편 찾기 ▷한자의 짜임에 따라 음훈 알기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쓰기 ▷큰 소리로 읽어보기 ● 기본 부수를 찾아 붉은 색으로 표시하기 父 母 兄 弟 ●한자의 부수와 짜임을 생각하며 한자의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학습지에 써 보기 |
○한자의 짜임을 옥편에서 잘 살필수 있도록 지도 ○학생들의 쓰는 상태를 잘 관찰하여 부족한 학생 개별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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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5분) |
o 한자를 필순에 맞게 쓰는 이유는 - 자형이 바르고 - 글씨 쓰기가 쉽기 때문이다. o 다음시간에는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子女人口 음훈 대하여 공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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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한자의 필순의 원칙을 알고 쓸 수 있는가? |
父 | 母 | 兄 | 弟 | 父母(부모) 아버지와 어머니 父子(부자) 아버지와 아들 父女(부녀) 아버지와 딸 兄弟(형제) 형과 동생(아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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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 부 | 어미 모 | 맏 형 | 아우 제 | ||||||||||||
父 | 母 | 兄 | 弟 | 父 | 母 | 兄 | 弟 | ||||||||
父 | 母 | 兄 | 弟 | 父 | 母 | 兄 | 弟 | ||||||||
父 | 母 | 兄 | 弟 | 父 | 母 | 兄 | 弟 | ||||||||
비행기를 처음 만든 사람은 라이트 兄弟( )입니다. 우리 兄弟( )는 父母( )님께 효도합니다. * 다음 한자의 훈(뜻)과 음(소리)을 쓰시오. 父( ) 母 ( ) 兄( ) 弟( ) 父母( ) 父子( ) |
( 한자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子女人口 음훈알기 | |||||||
학습목표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子女人口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쓸 수 있다 | |||||||
학습내용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子女人口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쓰기 | |||||||
지도시기 | 7월 5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상금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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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시 | 2/4 | ○ | 지도장소 | 1-효행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참고작품, 학습지 | ||||||
학생용 | 옥편, 한자 공책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한자의 필요성 -한글 낱말의 70%가 한자어 -전통문화의 계승을 위하여 -올바른 국어 사용을 위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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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제부수-한 글자가 그대로 부수인 것 長 門 雨 ◎기초 한자 익히기 ▷기본 부수 익히기-▶옥편 찾기 ▷한자의 짜임에 따라 음훈 알기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쓰기 ▷큰 소리로 읽어보기 ● 기본 부수를 찾아 붉은 색으로 표시하기 子女人口 ●한자의 부수와 짜임을 생각하며 한자의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학습지에 써 보기 |
○한자의 짜임을 옥편에서 잘 살필수 있도록 지도 ○학생들의 쓰는 상태를 잘 관찰하여 부족한 학생 개별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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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5분) |
o 다음시간에는 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男女老少 음훈알기 대하여 공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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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한자의 필순의 원칙을 알고 쓸 수 있는가? |
子 | 女 | 人 | 口 | 子女(자녀) 아들과 딸 人口(인구) 살고 있는 사람의 수 母女(모녀) 어머니와 딸 母子(모자) 어머니와 아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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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 자 | 계집 녀 | 사람 인 | 입 구 | ||||||||||||
子 | 女 | 人 | 口 | 子 | 女 | 人 | 口 | ||||||||
子 | 女 | 人 | 口 | 子 | 女 | 人 | 口 | ||||||||
子 | 女 | 人 | 口 | 子 | 女 | 人 | 口 | ||||||||
인천시의 人口( )는 二百五十( )만 명이 넘습니다. * 다음 한자의 음(소리)을 쓰시오. 子女( ) 母子( ) 女子( ) * 다음 한자의 훈(뜻)과 음(소리)을 쓰시오. 人 ( ) 八 ( ) 入 ( ) |
( 한자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男女老少 음훈알기 | |||||||
학습목표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男女老少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쓸 수 있다 | |||||||
학습내용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男女老少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쓰기 | |||||||
지도시기 | 7월 5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상금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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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시 | 3/4 | ○ | 지도장소 | 1-효행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참고작품, 학습지 | ||||||
학생용 | 옥편, 한자 공책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한자의 부수란? - 한자의 여러 글자에 같이 쓰이는 기본 글자를 말함 - 한자에는 모두 214개의 부수 글자가 있다. - 위치에 따라 7가지로 이름이 바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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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부수의 위치와 명칭(제부수) ▷제부수-한 글자가 그대로 부수인 것 田 用 白 ◎기초 한자 익히기 ▷기본 부수 익히기-▶옥편 찾기 ▷한자의 짜임에 따라 음훈 알기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쓰기 ▷큰 소리로 읽어보기 ● 기본 부수를 찾아 붉은 색으로 표시하기 男 女 老 少 ●한자의 부수와 짜임을 생각하며 한자의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학습지에 써 보기 |
○한자의 짜임을 옥편에서 잘 살필수 있도록 지도 ○학생들의 쓰는 상태를 잘 관찰하여 부족한 학생 개별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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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5분) |
o 다음시간에는 필순의 기초 및 운용, 內外出入 음훈에 대하여 공부합니다.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한자의 필순의 원칙을 알고 쓸 수 있는가? |
男 | 女 | 老 | 少 | 男女(남여) 남자와 여자 老少(노소) 늙은 사람과 젊은 사람 老人(노인) 늙은 사람 少年(소년) 나이 어린 남자아이 少女(소녀) 나이 어린 여자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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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남 | 계집 녀 | 늙을 노 | 적을 소 | ||||||||||||
男 | 女 | 老 | 少 | 男 | 女 | 老 | 少 | ||||||||
男 | 女 | 老 | 少 | 男 | 女 | 老 | 少 | ||||||||
男 | 女 | 老 | 少 | 男 | 女 | 老 | 少 | ||||||||
단오날에는 男子( )는 씨름을 女子( )는 그네뛰기를 합니다. 어떤 老人( )이 그 少年( )에게 호리병을 주었습니다. 지하철의 老( )약자석은 꼭 비워두어야 합니다. * 다음 한자의 훈(뜻)과 음(소리)을 쓰시오. 少( ) 九( ) 日( ) 小( ) 口( ) 一( ) |
( 한자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필순의 기초 및 운용, 內外出入 음훈알기 | |||||||
학습목표 | 한자를 쓰는 순서와 內外出入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쓸 수 있다 | |||||||
학습내용 | 한자를 쓰는 순서와 內外出入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쓸 수 있다 | |||||||
지도시기 | 7월 5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상금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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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시 | 4/4 | ○ | 지도장소 | 1-효행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참고작품, 학습지 | ||||||
학생용 | 옥편, 한자 공책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한글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 모음, 자음으로 이루어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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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한자를 쓰는 순서 ▷위- 아래로,왼쪽- 오른쪽으로 ▷가로,세로,가운데를 먼저쓰는 경우 ▷ 가로획,세로획,받침 맨 나중에 쓰기 ◎기초 한자 익히기 ▷기본 부수 익히기 -▶옥편 찾기 ▷한자의 짜임에 따라 음훈 알기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쓰기 ▷큰 소리로 읽어보기 ● 기본 부수를 찾아 붉은 색으로 표시하기 內 外 出 入 ●한자의 부수와 짜임을 생각하며 한자의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학습지에 써 보기 |
○한자의 짜임을 옥편에서 잘 살필수 있도록 지도 ○학생들의 쓰는 상태를 잘 관찰하여 부족한 학생 개별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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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5분) |
o 다음시간에는 한자 찾아 맞추기, 東西南北한자로 쓰기 대하여 공부합니다.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풍속화의 특징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
內 | 外 | 出 | 入 | 內外(내외) 안과 밖 出入(출입) 나가고 들어옴 室內(실내) 방의 안 市內(시내)버스:도시의 안을 다니는 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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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내 | 바깥 외 | 나갈 출 | 들 입 | ||||||||||||
內 | 外 | 出 | 入 | 內 | 外 | 出 | 入 | ||||||||
內 | 外 | 出 | 入 | 內 | 外 | 出 | 入 | ||||||||
內 | 外 | 出 | 入 | 內 | 外 | 出 | 入 | ||||||||
교실 出入( )문을 소리 나지 않게 닫아야 합니다. 안과 밖을 內外( )라고 합니다. 市內( )버스를 타고 할아버지 댁에 다녀왔습니다. 영화관 入口( )를 찾지 못해 허둥지둥 헤맸습니다. * 다음 한자의 음(소리)을 쓰시오. 男子( ) 老人( ) 出口( ) 女子( ) 少女( ) 少年( ) |
( 한자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한자 찾아 맞추기, 한자로 쓰기東西南北 | |||||||
학습목표 | 기초 한자를 알아보고 한자 찾아 맞추기와 東西南北기초 한자를 쓸 수 있다 | |||||||
학습내용 | 기초 한자를 알아보고 한자 찾아 맞추기와 東西南北기초 한자쓰기 | |||||||
지도시기 | 9월 9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상금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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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시 | 1/2 | ○ | 지도장소 | 1-효행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참고작품, 학습지 | ||||||
학생용 | 옥편, 한자 공책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一日不念善이면 諸惡이 皆自起라.하루라도 착한 일을 생각하지 않으면 악한 일들이 저절로 일어난다. ( 길이 아니거든 가지를 말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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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기초 한자를 읽고 쓰기 ▷한자 찾아 맞추기 ▷讀音(독음)쓰기 ▷한자쓰기 ▷짧은글 짓기 ◎기초 한자 익히기 ▷기본 부수 익히기 -▶옥편 찾기 ▷한자의 짜임에 따라 음훈 알기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쓰기 ▷큰 소리로 읽어보기 東西南北 ● 한자 찾아 맞추기 - 학습지 풀기 |
○한자의 짜임을 옥편에서 잘 살필수 있도록 지도 ○학생들의 쓰는 상태를 잘 관찰하여 부족한 학생 개별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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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5분) |
o 다음시간에는 부수 익히기(1획,2획,3획),前後左右 음훈알기 대하여 공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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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한자의 필순의 원칙을 알고 쓸 수 있는가? |
東 | 西 | 南 | 北 | 南北(남북) 남쪽과 북쪽 東風(동풍) 동쪽에서 불어오는 바람 南海(남해) 남쪽 바다 北西(북서) 북쪽과 서쪽의 중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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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녘 동 | 서녘 서 | 남녘 남 | 북녘 북 | ||||||||||||
東 | 西 | 南 | 北 | 東 | 西 | 南 | 北 | ||||||||
東 | 西 | 南 | 北 | 東 | 西 | 南 | 北 | ||||||||
東 | 西 | 南 | 北 | 東 | 西 | 南 | 北 | ||||||||
해는 東( )쪽에서 떠서 西( )쪽으로 집니다. 南北( )통일은 우리 민족의 소원입니다. 태풍이 한반도 쪽으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 서로 반대되는 한자의 음을 쓰시오. 男 ↔ 女 內 ↔ 外 大 ↔ 小 老 ↔ 少 上 ↔ 下 ( ) ( ) ( ) ( ) ( ) ( ) ( ) ( ) ( ) ( ) |
( 한자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부수 익히기(1획,2획,3획), 前後左右 음훈알기 | |||||||
학습목표 | 부수(1획,2획,3획)와 前後左右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쓸 수 있다 | |||||||
학습내용 | 부수(1획,2획,3획)와 前後左右의 음훈을 바르게 이해하고 쓰기 | |||||||
지도시기 | 9월 9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상금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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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시 | 2/2 | ○ | 지도장소 | 1-효행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참고작품, 학습지 | ||||||
학생용 | 옥편, 한자 공책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한자의 부수란? - 한자의 여러 글자에 같이 쓰이는 기본 글자를 말함 - 한자에는 모두 214개의 부수 글자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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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기초 한자 익히기 ▷기본 부수 익히기 -▶옥편 찾기 ▷한자의 짜임에 따라 음훈 알기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쓰기 ▷큰 소리로 읽어보기 ● 기본 부수를 찾아 붉은 색으로 표시하기 前後左右 ●한자의 부수와 짜임을 생각하며 한자의 필순에 따라 자형에 맞게 학습지에 써 보기 |
○한자의 짜임을 옥편에서 잘 살필수 있도록 지도 ○학생들의 쓰는 상태를 잘 관찰하여 부족한 학생 개별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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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5분) |
o 다음시간에는 부수 익히기(3획,4획), 方向 手足음훈알기 대하여 공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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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한자의 필순의 원칙을 알고 쓸 수 있는가? |
前 | 後 | 左 | 右 | 前後(전후) 앞과 뒤 左右(좌우) 왼쪽과 오른쪽 午前(오전) 0시에서 낮 12시까지 午後(오후) 낮 12시에서 밤12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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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전 | 뒤 후 | 왼 좌 | 오른 우 | ||||||||||||
前 | 後 | 左 | 右 | 前 | 後 | 左 | 右 | ||||||||
前 | 後 | 左 | 右 | 前 | 後 | 左 | 右 | ||||||||
前 | 後 | 左 | 右 | 前 | 後 | 左 | 右 | ||||||||
前後( ) 사정을 살피지 않고 그렇게 말을 하면 어떻게 되겠니?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左右( )를 잘 살피고 건너야 합니다. * 다음 한자의 훈(뜻)과 음(소리)을 쓰시오. 人 ( ) 小 ( ) 八 ( ) 少 ( ) 入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