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1악기 운영 계획서 샘플
0000초등학교
1
목적
가. 1인 1악기 인증제를 통한 악기연주에 대한 동기 부여 및 흥미 유발
나. 학년별 수준에 맞는 연주곡을 익히기를 통한 자기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향상
다. 기악의 종합적 경험을 통한 예술적 감성 향유의 능동적 주체자 육성
2
방침
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급별로 운영
나. 음악(즐거운 생활)교과시간과 아침자습시간, 창의적재량활동시간을 활용하여 운영
다. 각 학년의 발달단계와 교육과정 목표에 부합하는 악기 및 연주곡을 정하여 능숙하게 연주하도록 지도
라. 연주곡은 각 학년 또는 학급에서 정하여 운영
마. 급수판정표를 참고하여 인증기간 내에 학급에서 운영
바. 등급은 전체 5등급으로 판별
사. 해당 급수에 도달한 학생들에게 각 학급에서 인증서를 수여
3
세부 추진 계획
가. 대상 : 전교생
나. 기간 : 0000년 3월 ~ 12월
다. 연주곡 : 각 학년 협의에 의하여 결정
라. 등급 : 전체 5등급
마. 인증서 수여 : 0000년 12월 2주 (구체적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바. 학년별 1인 1악기 급수판정표
급수
학년(악기)
5급
(곡수)
4급
(곡수)
3급
(곡수)
2급
(곡수)
1급
(곡수)
1학년 (실로폰)
1
2
3
4
5
2학년 (멜로디언)
1
2
3
4
5
3학년 (리코더)
2
3
4
5
6
4학년 (오카리나)
2
3
4
5
6
5학년 (하모니카)
2
3
4
5
6
6학년 (알토리코더)
2
3
4
5
6
1인 1악기 급수 인증 기록표
0000년 월 일 0000초등학교 학년 반
번호 | 이름 | 곡명 | 곡명 | 곡명 | 곡명 | 곡명 | 곡명 | 급수 | 확인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
31 | |||||||||
32 | |||||||||
33 | |||||||||
1인 1악기 인증대장
0000초등학교 학년 반 담임 : (인)
인증번호 | 학년 반 | 성명 | 인증종류 및 내용 | 급수 | 취득날짜 |
음-0000-1-1-1 | 1인 1악기 인증 | 1급 | 0000.12.00 | ||
제 음-0000-1-1-1호
인 증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