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특성 및 종합의견 기록부
(1)
000 는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하여 아침 독서활동, 일기 숙제, 생활 공책을 빠짐없이 잘 해 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항상 양보하고 배려심이 높습니다. 밝고 명랑하여 정서가 안정되어 있습니다. 웃어른에게 항상 예의 바르고 공손하게 행동합니다. 학교와 학급의 약속과 규칙을 잘 지키며 정직함이 돋보입니다. 학습태도도 좋고 요즘 흔히 나타나는 사춘기 반항 행동도 전혀 보이지 않는 착실한 학생입니다.
교과 학습면에서 자기의 주장을 근거와 함께 발표하는 능력을 길러야 하며 수학과 두 가지 이상의 개념을 적용해야 하는 문제와 사회과 역사적 사실과 지식 그 시대에 있었던 중요한 사건들과 과학적 지식 개념을 암기하는 부분에 복습을 좀 더 해야 합니다.
(2)
00이는 잘 웃고 쾌할하며 남을 기분 좋게 해 줍니다. 배려와 양보심이 많아서 친구관계가 항상 원만합니다. 비밀과 약속을 잘 지켜서 친구간에 신임이 두텁습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하여 아침활동, 일기 숙제, 생활 공책을 빠짐없이 잘 해 옵니다. 웃어른에게 항상 예의 바르고 공손하게 행동합니다. 요즘 흔히 나타나는 사춘기 반항 행동도 전혀 보이지 않는 착실한 학생입니다.
교과 학습면에서 집중력과 인내심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저력을 갖추고 있어 좀 더 목표를 확실하게 세운다면 00이가 원하는 목표 달성에 문제가 없으리라 여겨집니다. 다만 수학과 두 가지 개념을 동시에 적용해야 하는 고난이도 문제 해결력과 사회과 역사적 사실과 그 시대에 중요한 사건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 이해하고 나서 그 내용을 암기하는 공부를 좀 더 해야 합니다.
(3)
00이는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의지가 강하여 한 번 정한 목표를 미루지 않고 끝까지 실천해 내는 능력이 우수합니다. 친구간에도 약속과 비밀을 잘 지켜 듬직한 믿음을 주고 있으며, 밝고 쾌활하여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합니다. 웃어른에게도 항상 예의바르고 공손하게 행동합니다. 일기, 숙제 등 과제물을 철저하게 해 내며 무엇이든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어린이 입니다.
교과면에서도 학습태도도 좋고 인내심과 집중력등 공부에 대한 기본 저력을 튼튼하게 갖추고 있어 전 교과 성적 우수합니다. 좀 더 욕심을 내자면 독서력을 좀 더 안정적으로 갖추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사고력을 길렀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4)
00이는 성품이 조용하고 온화하며 남에게 배려를 잘 하고 피해를 주지 않는 착실한 성품을 지녔습니다. 친구들의 마음을 잘 이해해 주고 양보하는 경우가 많아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사춘기가 시작되었는지 대화 중에 약간의 욕설이 섞여 있으며 수업시간에 거울을 보며 짝지와 이야기를 하는 등 딴 짓을 종종 합니다. 이성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지고 있어 가정에서 대화를 통해 올바른 이성관을 가지도록 지도 해야겠습니다.
교과 학습 면에서는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아직 인지적 수준이 형식적 조작기에 들어서지 못한 까닭에 추론학습이나 관념적인 문장이나 고차원적 사고력을 요하는 학습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월이 흐르면 저절로 가능해 지는 일이지만 아직은 너무 어려워하고 있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아직 인내심이나 집중력 확실한 목표의식과 실천력 독서력 등 공부 저력이 튼튼하게 갖추질 못했습니다. 이 공부저력은 공부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야를 이루어 내는 힘의 원천이 되오니 가정에서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00은 순진하고 온화하면서 밝고 명랑한 어린이입니다. 남에게 항상 양보하고 배려심이 많고 남을 먼저 이해하려는 마음이 아름답습니다. 근본이 아주 착실한 아이지만 요즘 사춘기가 시작 되었는지 수업시간에 친구와 속삭이면서 집중을 잘 못하고 아침 독서활동에도 소극적으로 참여하며 일기와 과제물을 종종 빠지기도 합니다.
교과 성적면에서는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아직 인지적 수준이 형식적 조작기에 들어서지 못한 까닭에 추론학습이나 관념적인 문장이나 고차원적 사고력을 요하는 학습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월이 흐르면 저절로 가능해 지는 일이지만 아직은 너무 어려워하고 있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특히 수학과 두 가지 이상의 개념을 적용해야 하는 문제 해결력과 사회과 역사적 사실과 그 시대에 있었던 중요한 사건과 지식을 외우는데 노력을 기울어야 합니다.
(6)
00이는 마음이 여리고 착한 아이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피해를 주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웃어른에게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며 친구에게 양보하는 마음이 아름답습니다. 학급과 학교의 약속과 규칙을 잘 지키며 정직한 어린이 입니다. 그러나 자신감이 부족하여 모든 활동에 소극적으로 참여하며 친구를 사귀는 일도 수빈이가 스스로 아이들을 피하고 있어서 담임으로써 고민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친구가 없다고 힘들어하거나 괴로워하지 않고 꿋꿋하게 생활하고 있어 크게 걱정은 되지 않습니다.
교과 성적면에서는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아직 인지적 수준이 형식적 조작기에 들어서지 못한 까닭에 추론학습이나 관념적인 문장이나 고차원적 사고력을 요하는 학습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월이 흐르면 저절로 가능해 지는 일이지만 아직은 너무 어려워하고 있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특히 수학과 기초 계산 능력이 부족하여 4,5학년 과정을 다시 복습해야 하며, 두 가지 이상의 개념을 적용해야 하는 문제 해결력과 사회과 역사적 사실과 그 시대에 있었던 중요한 사건과 지식을 외우는데 노력을 기울어야 합니다.
(6)
00은 밝고 쾌활한 성품으로 친구들과 항상 즐겁게 생활하며 뚜렷한 자기 주관을 가지고 친구들을 지도해 내는 능력이 우수합니다. 친구사이에 약속을 잘 지키고, 배려하는 마음과 이해심이 많습니다. 또래 친구사이에서는 별 문제가 없지만 학교와 학급 규칙을 잘 지키려는 태도와 웃어른의 올바른 지시를 수용하는 자세가 부족합니다. 그리고 00는 친구들에게 영향력이 큰 아이이기 때문에 00의 말과 행동은 친구들에게 빨리 파급 됩니다. 따라서 00이가 웃어른에게 하는 행동이 그대로 다른 아이들이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00은 특별히 예의 바르고 모범적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가정교육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만큼 00이가 능력이 많은 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능력을 친구들을 올바로 이끄는데 발휘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교과학습 면에서는 학습에 대한 열의가 강하고 지적 능력이 우수하여 전 교과 성적이 우수합니다. 그러나 공부를 꾸준히 해 낼 수 있는 저력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면 일기와 과제를 성실하게 해 오는 태도, 지루함을 참고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공부하는 인내심 등이 부족합니다. 또한 긴 글을 집중해서 읽는 독서력과 웃어른의 말씀을 공손하게 따르는 태도를 길러 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적능력이 학업성적에 영향을 별로 주지 않는 시기가 오면 성적이 떨어 질 수도 있습니다.
(7)
00는 친구 관계가 원만하고 친구와의 약속을 잘 지키며 명랑한 학교생활을 유지 합니다. 또래 친구사이에서는 별 문제가 없지만 학교와 학급 규칙을 잘 지키려는 태도와 웃어른의 올바른 지시를 받아들이는 자세가 부족합니다. 아직 자기중심적인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해서 그런지 잘못한 점을 지적하면 자기를 싫어하는 것으로 생각하여 거부하는 행동을 자주 합니다. 자기 통제력과 자발성, 올바른 지적에는 수용하는 마음을 길러 줘야 합니다.
교과 학습면에서는 타고난 이해력이 좋은 덕분인지 집중력이 부족한 편인데도 교과 성적이 양호합니다.특히 수학과 계산력과 암산능력이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뛰어난 지능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집중력과 인내심과 차분함이 부족하여 많은 부분에서 실수를 자주 합니다. 나이는 6학년 이지만 정신적인 성숙도는 6학년에 이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주변의 강요에 의해서 행동하는 성품이 아니기 때문에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며, 자기중심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타인의 감정에 공감할 줄 알고 배려하는 마음,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 볼 수 있는 힘을 길러주었으면 합니다.
성격이 밝고 쾌활하며 사교적이어서 친구들과 잘 어울림.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고 있으며 성실하게 일기와 과제물 하는 모습을 칭찬함. 스테인글라스의 섬세한 표현과 원근감이 있는 풍경의 구도를 잘 잡는 등 미술과의 표현력이 우수함. 수업에 바른 자세와 집중하는 태도를 갖는다면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됨. 이번 6학년 교육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를 다루지 않으므로 방학 동안 역사책 읽기를 권함. |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명랑하며 모든 일에 관심이 있어 학교생활을 활발히 함.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발표를 잘 하나 일기장과 숙제 공책, 기타 학습지와 과제물 등을 가지고 오지 않는 경우가 많음. 학습에 사용되는 책과 공책을 정리하여 필요한 경우에 쉽게 찾을 수 있어야겠음. 학습 내용을 교과서에 열심히 정리하고 기록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해야겠음. |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명랑하며 모든 일에 관심과 호기심이 많음. 특히 과학적 사고력이 뛰어나며 다른 친구들보다 많이 알고 있는 내용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어 과학 시간에 매우 활발하게 수업에 임함. 조금 서두르는 면이 있기는 하지만 여러 가지 학습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끝까지 완수하려고 노력함. 여유 있는 시간에 책읽기를 좋아하고 자신의 주장을 글로 효과적으로 표현하며 미술활동 중 데생력이 있음. |
성격이 밝고 쾌활하며 사교적이어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모둠활동을 할 때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함. 유머가 있어 분위기를 재미있게 만드는 소질을 가짐. 자아존중감이 높아 당당하고 자신있게 행동함. 수업에 집중할 때와 집중하지 않을 때의 차이가 크며 학교 규칙과 질서를 존중하는 마음이 필요함. 이번 6학년 교육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를 다루지 않으므로 방학 동안 역사책 읽기를 권함 |
수업에 대한 집중력이 있고 태도가 바르며 진지함이 돋보임. 모르는 내용에 대해 개인적으로 질문하고 학업성취에 관심을 갖음. 바른 자세와 적극적인 수업 참여로 모든 과목 성적이 우수함. 친구간에 신뢰가 있으며 원만함. 주제에 맞게 글을 잘 쓰며 특히 겪은 일이나 자신의 생각을 일기에 잘 표현함. 방학 동안 다양한 책을 읽어 국어 표현력과 어휘력을 기르는 것이 제2 외국어를 깊이 있게 공부할 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됨. |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친구들간에 신뢰가 있음. 생각이 깊고 차분하며 자주적인 학습 습관이 형성되어 있음. 수업에 대한 집중력이 있고 학습 태도가 바르며 모둠활동에서 주어진 과제를 진지하게 해결함. 보고 표현하는 관찰력과 색의 기능에 따른 표현력 등 미술과 영역 전반적으로 뛰어남. 방학 동안 다양한 책을 읽어 국어 표현력과 어휘력을 기르는 것이 제2 외국어를 깊이 있게 공부할 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됨. |
성격이 원만하고 사교적으로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의 힘이 되어줌. 자기에게 맡겨진 일을 미루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모습이 대견함. 자기 의견을 정당하게 주장하고 학습 활동에도 적극적인 자세로 수업에 임하여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됨. 전반적인 학습 내용은 잘 이해하나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여 올바르게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방학을 이용하여 학습지를 많이 접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생각됨. |
모든 학습 과제를 성실하게 하고 바른 학습 태도로 수업에 임하며 열심히 하고자하는 내적 동기가 있으므로 앞으로 많은 발전 가능성이 있음. 매사에 적극적이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충하려는 자세가 훌륭함. 모든 교과 우수하고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명랑함. 때로 친구들에게 양보하는 지혜가 있다면 친구관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됨. 이번 6학년 교육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를 다루지 않으므로 방학 동안 역사책 읽기를 권함 |
표정이 밝고 순수하며 친구들에게 편안함을 주는 친구임. 학습에 대한 관심이나 호기심과 같은 내적동기가 높고 바른 학습 태도로 수업에 임하므로 앞으로 많은 발전 가능성이 있음. 책읽기를 좋아하고 주제에 맞게 글을 잘 씀. 특히 겪은 일이나 자신의 생각을 일기에 잘 표현함. 문제를 해결하는 속도가 다소 늦은 편으로 끝까지 마무리하는 자세가 필요함. |
자신에게 필요한 요구와 해야 할 일을 알고 스스로 관리함.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준비하는 자세가 바람직하며 수업 중 집중력이 놀라울 정도로 대단함. 숙제 및 수업 중 과제를 스스로 잘 해내며 상황에 대한 설명이나 자신의 의견을 명쾌하게 주장함. 모든 교과에 대해 성취수준이 높으며 열심히 하고 잘 하려는 내적동기가 큼. 이번 6학년 교육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를 다루지 않으므로 방학동안 역사책 읽기를 권함 |
표정이 밝고 순수하며 귀염성이 있음.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명랑하며 모든 일에 관심과 호기심이 가득함. 수업에 적극적이며 열심히 공부하고자하는 열정이 있으므로 발전이 기대됨. 전반적인 학습 내용은 잘 이해하나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여 올바르게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방학을 이용하여 학습지를 많이 접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생각됨. |
성격이 밝고 사교적이며 친구들과 잘 어울림. 교우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친구간에 지켜야 할 약속들을 잘 지키며 친구관계를 이끌어감. 모둠활동을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습에 대해 잘 하고자하는 내적동기가 강함.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글을 통해 설득력있게 표현함. 수학과 영역에 따라 내용 이해가 부족한 영역이 있으므로 방학을 이용하여 학습지를 많이 접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잘 하고 싶어 하는 마음에 자신감을 더 해주리라 기대함. |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명랑하며 자기가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마무리함. 학급의 회장으로서 학급 일에 솔선수범하며 지도력이 뛰어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따뜻하게 도와줌. 학습과제를 성실하게 하고 바른 학습 태도로 수업에 임하므로 모든 교과 우수하며 특히 미술, 음악, 체육과 같은 교과의 수행 결과가 우수함. 이번 6학년 교육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를 다루지 않으므로 방학 동안 역사책 읽기를 권함 |
생각이 깊고 차분하며 자주적인 학습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고 내용에 따른 주제를 잘 파악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글을 통해 설득력 있게 표현함. 보고 표현하는 관찰력과 색의 기능에 따른 표현력 등 미술과 영역 전반적으로 뛰어남.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모둠활동을 할 때 주도적으로 참여함. 이번 6학년 교육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를 다루지 않으므로 방학 동안 역사책 읽기를 권함 |
수업에 대한 집중력이 있고 태도가 바르며 생각의 깊이가 남다른 진지함이 돋보임.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보이고 적극적인 수업 참여로 모든 과목에 뛰어난 성취를 나타냄. 성격이 긍정적이고 차분하여 친구들과 잘 어울림. 미술을 좋아하고 관찰하여 나타내는 표현력이 우수함. 방학 동안 다양한 책을 읽어 국어 표현력과 어휘력을 기르는 것이 제2 외국어를 깊이 있게 공부할 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됨. |
학교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며 친구들과 친밀하게 잘 지냄. 학교 생활을 즐겁게 하는데 일기장과 숙제 등을 가지고 오지 않는 경우가 있음. 학습활동에 대한 호기심과 열의가 있어 자신의 생각을 잘 정리하여 적극적으로 발표함. 늘 궁금한 것이 많아 반짝이는 눈으로 열심히 질문하고 대답하는 모습이 예쁨. 수학과 학습이 매우 낮은 편이므로 방학을 이용하여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실력이 향상되리라 생각됨. |
글씨를 바르게 잘 쓰고 자신이 맡은 역할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차분한 성격으로 안정감있는 학교생활을 함.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충분히 표현하며 자아존중감을 높이도록 하고 타인 배려와 양보의 마음을 바탕으로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하기를 바람
자신이 맡은 역할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며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이고 밝은 성격과 활발한 행동으로 친구들을 웃게 해 주는 교우관계가 좋은 어린이임. 학업성취도가 매우 좋으며 자신의 능력을 꾸준히 갈고 닦으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으리라 기대함
꾸준히 독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로 성실한 면모를 보이고 있음. 차분한 성격으로 친구들과 원만한 관계를 보이고 다른 친구를 참고 기다리는 의리있는 친구이기도 하며 학습활동에 열심히 임하므로 앞으로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함
자신이 해야 할 역할에 대해 할 줄 아는 능력이 향상되고 있고 즐겁고 활기있는 학교생활을 하고 있으며 친구들과 잘 어울려 재미있게 지내고 있음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책임감이 있으며 친구들과 즐겁고 재미나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음. 수학적 사고력이 뛰어나 문제해결력이 빠르고 정확하며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있음.
1인 1역과 자신이 맡은 역할을 책임감 있게 해내고 있으며 체육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능력도 뛰어남. 활달한 성격으로 교우들과도 잘 어울려 지내고 리더쉽이 있으므로 타인배려와 인내를 기른다면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어린이로 기대함
1학기 학급부반장으로 책임감있게 자신의 역할에 임하며 열심히 학급활동에 참여하려는 모습이 대견스러움. 운동신경이 좋아 체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활발한 성격으로 친구들과의 사이도 좋음
차분한 성격으로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해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학습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의견을 말과 글로 나타내는 능력이 발전하고 있음. 친구들과의 관계도 원만하여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고 만들기와 그리기에 재능을 보이고 있음
처음에 내성적으로만 보였으나 갈수록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보여주며 더욱 즐겁게 학교생활에 임하고 있음. 발표력이 많이 좋아져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발표하며 차분하고 손재주가 있어 그리기와 만들기에 재능이 있음
자신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해내려고 하며 성실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어린이로 학교생활에 즐겁게 참여하고 있음. 수업시간에 발표를 열심히 하고 잘 참여하며 교과성취도가 양호한 편으로 많이 발전하고 있으므로 타인 배려와 인내를 통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함
학기초 다소 성격이 급했으나 1인1역할을 통해 행동이 차분하며 지며 맡은 일을 성실하게 수행해서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믿음이 깊어지게 하고 있음. 수업시간에 잘 참여하며 교과성적도 양호한 편임. 발표시 다소 말투가 늘어져 바른 자세와 똑부러지는 소리로 말하는 태도가 필요하고 평상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기 어려움이 있는데 긍정적인 자세로 이를 조절하는 능력을 기를 필요가 있음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잘 하는 어린이로 활달하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모든 일에 열심히 참여하므로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으며 리더쉽도 있음. 학습활동에 있어 스스로 노력하고 중요한 부분을 찾는 능력이 우수하며 발표를 잘 할 뿐 아니라 긍정적인 자세로 임하므로 학업성취도가 좋고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이루는데 큰 버팀목이 될 것임
1학기 학급반장으로 무엇이든 믿고 맡길 수 있는 믿음직스러운 아이로 학급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책임감있게 잘 수행할 줄 알고 교우관계에 매우 좋음. 자율적인 학습 태도가 바르며 발표력도 너무 좋고 매사에 긍정적이며 친구들의 입장을 잘 이해할 줄 알아 교우관계가 원만하며 학습에 대한 의욕도 매우 좋음. 밝고 명랑한 태도로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고 있어 다음에 본인의 목표를 설정하는데 큰 힘이 될 것 이라 믿음
2학기 부반장으로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능력이 많이 향상되었고 밝고 유쾌한 성격으로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는 어린이로 수업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학교생활을 잘 하고 있음. 꾸준한 독서와 신중한 말하기, 폭넓은 사고의 경험을 통하여 이해력을 길러 학습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람
줄넘기를 비롯한 모든 체육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재능도 있으며 적극적인 태도로 학교 일에 솔선수범하여 행동하는 모습이 좋음. 다만 말하기를 좋아해 종종 수업진행이 차질이 생기기도 하며 생각없이 말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신중한 말하기를 하도록 하고 이해력 신장을 기르기 위해 꾸준한 독서를 권장함
2학기 반장으로 열심히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학급을 이끌었으며 적극적으로 학교생활에 임하고 수업활동에 열심히 임하고 있음.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태도로 친구들을 대하므로 교우관계가 좋으며 학업성취도가 많이 향상되었고, 수학적 사고력이 뛰어나며 연산능력이 매우 우수함
처음에는 내성적이였으나 갈수록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보여주며 더욱 즐겁게 학교생활에 임하고 있음. 친구의 관계에서 어려운 일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고운심성을 가지고 있으며 학습 태도가 바르고 꾸준한 노력으로 교과 학업 성취도의 향상이 있음. 더불어 다양한 책을 읽으며 생각하는 힘과 표현하는 힘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 필요함
차분한 성격으로 자신이 맡은 1인 1역을 열심히 하고 있으며 성실한 면모를 보이고 있음. 친구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고 수업태도가 점차 좋아지고 있으며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기 바람
느릿한 말씨로 학습태도가 좋지 않은 면이 많았으나 점차 좋아지고 있으며 수업 시간에 잘 참여하려고 노력하고 있음. 문장이해력과 해독력이 부족하므로 꾸준히 독서할 것을 권하며 부모님의 지속적인 관심이 요구됨]
자율 학습태도가 매우 좋으며 자신이 맡은 역할을 잘 수행하고 친구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자신의 의사표현을 확실히 하는 어린이임. 발표도 잘하고 수업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이며 학업성취도가 매우 우수함
1학기 부반장으로 학급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책임감있게 잘 수행할 줄 알고 교우관계에 좋음. 자율적인 학습 태도가 바르며 발표력도 매우 좋고 매사에 긍정적이며 친구들의 입장을 잘 이해할 줄 알아 교우관계가 원만하며 학습에 대한 의욕도 높아 학업성취도도 우수함
자신이 맡은 역할을 잘 하려고 노력하며 열심히 학습활동에 임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있게 말하고 글로 쓸 줄 아는 어린이로 교우관계가 원만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음
주변 정리를 잘하는 깔끔한 성격으로 주어진 과제를 잘 해결해 오며 자신의 생각을 조리있게 발표함. 밝은 웃음으로 친구들을 대하므로 교우관계도 좋으며 도움반 아동에게 손설수범하여 도움을 줌. 수업태도도 좋아 교과 공부 향상에 큰 힘이 되며 주어진 역할을 너무 잘 해냄. 다만 수학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할 필요가 있음
여성스럽고 싹싹한 성격으로 자신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즐겁게 재미있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으며 학습태도가 좋고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임. 꾸준히 독서를 하고 사고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의사를 글로 표현하는 능력이 향상되도록 하기 바람
처음에는 내성적이였으나 갈수록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보여주며 더욱 즐겁게 학교생활에 임하고 있음. 학습 태도가 바르고 꾸준한 노력으로 교과 학업 성취도의 향상되고 있음. 다양한 책을 읽으며 생각하는 힘과 표현하는 힘이 길러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함
자신이 맡은 역할을 잘 하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늘 밝은 모습으로 친구들을 대하므로 사교성도 좋아 원만한 교우관계를 갖고 있는 어린이임. 다른 친구들을 배려하는 행동을 할 줄 알고 자신이 목표로 하는 일을 열심히 하는 의지가 좋으며 과제 및 준비물도 잘 챙겨오고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며 색채감각과 미적감각이 있어 만들기 및 그리기 등을 잘 함
늘 밝은 표정을 잃지 않고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고 있음. 매사에 적극적이며 사교성도 좋아 교우 관계도 원만한 편으로 자신이 목표한 일은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너무 좋으며 과제물과 준비물도 잘 챙겨오고 수업시간에 발표를 열심히 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함. 미적감각이 있으며 색채감이 매우 우수함
따뜻한 표정으로 친구들을 대하므로 사교성도 좋고 교우관계도 원만하며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고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어린이로 발표력이 우수하며 자신이 맡은 역할을 잘 하는 성실함을 보임
밝은 표정으로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는 어린이로 사교성도 좋아 교우 관계도 원만한 편으로 학교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수업태도도 좋으며 수업시간에 발표를 열심히 함. 자신의 맡은 역할을 충실히하며 성실함
미적 감각이 있고 형태를 재배치하거나 새로운 모양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 뛰어나고 수업시간에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꾸준히 향상되고 있음
자신의 역할을 스스로 하는 능력이 부족하였으나 꾸준히 좋아지고 있으며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려고 노력하고 있음. 교과 학업성취도가 많이 향상되었고 친구들과 원만한 교우관계를 유지함
목소리가 좋고 음악에 재능을 보이며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이 맡은 역할을 잘 해내는 어린이로 교우관계가 원만하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음
미적 감각이 있고 목소리가 좋아 음악에 소질을 보이며 수업시간에 열심히 발표하고 학급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차분한 성격과 얌전한 면모를 보이지만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말할 줄 알고 수업시간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바르게 행동하며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는 어린이임. 1인 1역할을 잘 하고 교우관계도 원만하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음
자신의 생각을 차분한 어조로 표현할 줄 알며 밝게 웃고 있으며 학급 행사에 잘 참여해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며 수업에도 적극적인 자세를 보임. 수업태도가 바르고 교과 성적도 좋음
자신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고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체육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재능도 있는 어린이임. 활달하고 밝은 성격으로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는 여러 활동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음
활발한 성격으로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자신의 의사를 솔직하게 표현할 줄 아는 어린이로 수업시간에 발표를 열심히 함.
얌전하고 차분한 성격을 자신이 해야하는 일을 열심히 하며 미적감각이 있어 그리기, 만들기 등을 잘 함. 친구들과 조곤조곤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잘 어울리고 수업태도가 매우 좋음
차분한 성격으로 자신의 의사를 조곤조곤 잘 말하며 미적 감각이 뛰어나 그리기, 만들기에 재주가 있음.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며 수업태도도 매우 좋음
자기 의견을 솔직하게 말할 줄 알고 글로 나타내는 능력이 뛰어나 글쓰기를 잘하며 학습태도가 바르고 발표를 잘함. 친구들과 어울려 이야기를 즐기며 교우관계가 원만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함
자신의 의사를 똑부러지게 말하는 어린이로 학습태도가 바르게 교우관계가 매우 좋음. 수업시간에 발표를 열심히하고 특히 문장력이 뛰어나 글쓰기를 잘함
얌전한 성격으로 남들 앞에 나서기를 꺼리지만 자신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며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는 글을 쓰거나 말을 하는데 있어 자신감 있게 잘 함. 수업태도가 바르고 이해력이 빠르고 사려깊은 면모를 가지고 있어 학습활동에 높은 두각을 보이고 교과 학업성취도가 매우 우수함. 꾸준히 독서를 하며 능력을 키운다면 앞으로 기대되는 어린이임
차분한 성격으로 수업태도가 바르고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어린이임. 교우관계가 원만하고 학교생활에 잘 참여하며 교과 학업성취도가 매우 우수함. 다만 체육활동에 좀 더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으면 함
맡은 역할을 잘 해내려고 노력하며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고 있고 자신의 의사표현을 할 줄 아는 어린이임. 영어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말하기 및 듣기 능력이 우수하고 열심히 참여함
자기 일을 꿋꿋이 해내는 어린이로 친구들과 잘 지내며 자신의 의사표현을 잘함. 영어에 관심과 흥미가 있고 말하기 및 학습능력이 우수함
소극적인 자세로 임하므로 수업과 모든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열심히 노력하며 많이 향상되었고 친구들과 어울리기를 즐기며 교우관계가 좋아져 학교생활에도 잘 적응하고 있음
말수가 적은 편이어서 수업 시간 중 발표 등에는 소극적이나 자세한 사물을 묘사하는 그림에 뛰어난 소질을 보이고 있음. 국어, 영어 등 언어능력이 좋으며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고 학교생활에 즐겁게 참여함
차분한 성격으로 자신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고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고 친구들과 조곤조곤 이야기하며 보내며 학교생활을 함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세부특기 사항 (1) | 2023.10.19 |
---|---|
행동 특성 및 종합의견 기록 예시문 (0) | 2023.10.19 |
행동발달 예시자료 (0) | 2023.10.19 |
행동발달 사항 예시문장 모음 (0) | 2023.10.19 |
행발 예시 자료 (1) | 2023.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