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업 |
교우관계 |
인성 |
|
꾸준한 반복 학습을 통해 성취도가 많이 향상하였으니 자신감을 갖고 노력한다면 더 큰 향상을 보일 것임. |
말과 행동은 차분하나 운동 능력이 좋아 친구들과 쾌활하게 지내며 돈독한 우정을 쌓음.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용기를 내주길 바람. |
(협동)서로 힘을 합쳐 어려운 일도 함께 해내는 태도가 바람직함. |
|
공부하고자하는 열정이 있으므로 발전이 기대되고 끝까지 완수하려고 노력하는 점이 칭찬할만함. |
교우관계도 원만하게 잘 하며 친구를 도우며 참고 기다릴 줄 아는 의리 있는 친구임 |
(용기)힘에 부치거나 무섭더라도 옳은 일을 선택하여 쉽게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지님. |
|
기본 학습이 잘 되어 있어 교과 문제 해결력이 뛰어나나, 수업 중에 자기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학습을 보완한다면 더욱 발전하리라 예상됨. |
교우 관계가 원만하고 항상 고운 말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친구들 사이에 인기가 좋음. |
(기지)진실을 말하되 상대방의 심정을 고려하여 친절하고 부드럽게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남. |
|
학습 태도가 바르고 적극적이며 조사학습과 같은 자기 주도적 학습력이 뛰어남. |
친절한 태도로 친구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며 한결같은 모습을 보임. |
(기뻐함)매일 새롭게 일어나는 일에 감사하며 기뻐하며 힘든 상태에서도 이겨냄. |
|
기본 학습이 잘 되어 있어 교과 문제 해결력이 뛰어나니, 학업에 대한 내적동기를 발견한다면 더욱 발전하리라 예상됨. |
말과 행동은 차분하나 운동 능력이 좋아 친구들과 쾌활하게 지내며 돈독한 우정을 쌓음. |
(유연성)자신의 방식만을 고집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함. |
|
상상력이 뛰어나 문제해결시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시함으로서 신선한 자극을 줄 때가 많음. |
친절한 태도로 친구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며 한결같은 모습을 보임. |
(유연성)자신의 방식만을 고집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함. |
|
꾸준한 반복 학습을 통해 수학과 이해력이 많이 향상하였으니 다른 교과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노력한다면 더 큰 향상을 보일 것임. |
밝고 쾌활한 성품으로 친구들에게 웃음을 주고 자신도 웃음을 지니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함. |
(진실함)자신이 불리한 경우에도 거짓말을 하지 않고 말과 행동이 참됨. |
|
성실한 학습태도에 비해 학업향상이 아쉬워 본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는다면 특유의 성실함으로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기대됨. |
말과 행동은 차분하나 운동 능력이 좋아 친구들과 쾌활하게 지내며 돈독한 우정을 쌓음. |
(신용)자신의 말을 지키고 최선을 다하여 믿고 맡길 수 있도록 행동함. |
|
성실한 학습태도에 비해 학업향상이 아쉬워 본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는다면 특유의 기지로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기대됨. |
교우 관계가 원만하고 항상 고운 말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친구들 사이에 인기가 좋음. |
(인정)친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친구의 상황과 아픔을 이해하여 따뜻하게 대해줌. |
|
수학과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수업 시간에 활발하게 참여하여 학습 분위기를 이끔. |
사교성이 좋아 여러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친구의 일을 적극적으로 도와줌. |
(소신)무엇이 옳고 무엇이 옳지 않은지를 판단할 수 있고 매사 긍정적이고 자신감에 넘침. |
|
학습이해력이 높으며 수업에 바른 자세로 임하는 태도가 모범적이나 자기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학습을 보완한다면 더욱 발전하리라 예상됨. |
친구들의 마음을 잘 이해해 주고 배려하여 여러 친구들과 두루두루 사이좋게 지냄. |
(초연)자신에 대한 통제력을 토대로 하여 자신이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에 대해 자유롭게 선택할 줄 앎. |
|
기본 학습 내용은 잘 이해하나 응용문제에 대한 어려움이 있으니 복습을 철저히 한다면 특유의 성실함으로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예상됨. |
밝은 성품으로 친구들에게 웃음을 주는 유머감각이 있고 자신도 늘 웃음을 머금고 있어 친구들 사이의 관계가 돈독함. |
(친절)친구들에게 배려심을 보여주고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잘 함. |
|
문장 이해력과 표현력이 좋고, 학습 태도가 바르며 자기 주도적 학습력이 뛰어남. |
지도력이 뛰어나서 학급 분위기를 잘 이끌며 급우 사이에 인기가 좋고 신뢰를 쌓음. |
(확신)자신에 대한 굳은 믿음을 바탕으로 어떤 어려움이 와도 잘 헤쳐 나가는 힘이 있음. |
|
지적 탐구심이 강해 학습 활동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함. |
사교성이 있어 대부분의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는 마음이 따뜻한 아이임. |
(관용)차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태도가 훌륭하고 편견을 갖고 있지 않음. |
|
자신의 생각을 자신 있게 발표하고 모둠별 협동 학습과 주어진 과제를 책임감 있게 잘 수행함. |
수줍은 미소와 함께 활기차고 당찬 면이 있어 친구들 사이에서 주도적으로 분위기를 이끄는 면이 있음. |
(정의로움)선입견 없이 모든 사람을 공정하고 공평하게 대우하며 문제를 잘 해결함. |
|
수업시간에 집중력이 높고 성실한 학습태도를 지녔으며 모둠 학습에 참여하는 태도가 훌륭함. |
사교성이 있어 대부분의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는 마음이 따뜻한 아이임. |
(존중)자신이 속한 집단의 규범을 존중하고 친구를 귀하게 여기는 태도를 지님. |
|
구체적인 자료를 학습에 활용할 줄 알고, 학습과제를 성실하게 수행하며 바른 학습 태도로 수업에 임함. |
친구들의 마음을 잘 이해해 주고 배려하며 친구들 사이의 갈등을 잘 중재하여 친구들 사이의 믿음이 두터움. |
(믿음직함)자신이 한 약속을 지키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므로 무슨 일이든 믿고 맡길 수 있음. |
|
수업에 임하는 태도가 매우 진지하고 발표를 잘 하며 자신의 의견을 꾸준히 제시할 줄 아는 야무진 학생임. |
친구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며 좋은 우정을 지키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임. |
(결의)어떤 일을 이룰 때까지 자신의 모든 노력을 집중하고 성취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음. |
|
배움 공책을 통한 복습 등 성실한 학습태도를 지녔으며 모둠 학습에 참여하는 태도가 훌륭함. |
친구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며 좋은 우정을 지키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임. |
(근면)단계적으로 차근차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하고 열심히 활동함. |
|
체육과의 표현활동을 비롯하여 놀이, 게임 등 신체 활동에 두각을 나타냄. 학습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함. |
친구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며 좋은 우정을 지키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임. 보다 적극적으로 친구들에게 다가가면 더욱 두터운 우정을 쌓을 수 있을 것임. |
(봉사)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타인에게 베풀기를 잘 하고 이것을 통해 행복감을 느낄 줄 앎. |
|
기본적 문제 해결 방법을 잘 이해하고 차근차근 생각하여 풀어내나 집중할 때와 집중하지 않을 때의 수업 태도의 차이가 크니 학업에 대한 내적동기를 찾는 것이 중요함. |
친구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며 좋은 우정을 지키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임. |
(이해)다른 사람의 입장에 공감하고 따뜻한 마음을 품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음. |
|
학업 면에서는 학습계획 실천력과 집중력이 다소 낮지만,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음. |
친구들과 지내는 것을 좋아하나 먼저 다가가는 적극적인 태도가 다소 부족함으로 자신 있게 다가가는 태도가 필요함. |
(협동)서로 힘을 합쳐 어려운 일도 함께 해내는 태도가 바람직함. |
|
사고가 논리적이고 이해력이 뛰어나 전반적으로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편임. |
밝은 성품으로 친구들에게 웃음을 주고 자신도 늘 웃음을 머금고 있어 친구들 사이의 관계가 좋음. |
(확신)자신에 대한 굳은 믿음을 바탕으로 어떤 어려움이 와도 잘 헤쳐 나가는 힘이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