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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복불복 순발력 게임 + 실내화를 던져라

복불복 순발력 게임 + 실내화를 던져라

 

<복불복 순발력 게임>

 

1. 준비물 : 체육책 또는 다른 교과서 4, 훌라후프 4, 콩주머니

2. 개요 : 앉아서 달려가 체육책을 펼친 후, 책에 나온 사람 수만큼 코끼리 코로 제자리 돌기를 한 후, 다시 출발공간으로 뛰어 돌아와 콩주머니를 던져 자기 팀 훌라후프에 넣으면 이기는 경기입니다.

3. 방법

1) 출발선에는 콩주머니를 바구니에 담아 놓고(혹은 뿌려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편에는 아래 그림처럼 훌라후프 4개를 놓고, 그 안에 체육책을 놓습니다.

2) 4팀으로 구분합니다.

3) 각 팀별로 1~마지막까지 주자 순서 정하라고 시킵니다.

4) 각 팀에서 1명씩 심판을 뽑아서 훌라후프 옆에 서도록 합니다. 심판 유의사항은 아래 설명하겠습니다.

5) 1번 주자부터 나와서 앉아서 벽을 보고 앉습니다.(아빠다리하고) 이때 훌라후프를 A, B, C, D 식으로 팀별로 아예 정해주시고, 출발공간에 나와서 앉을 때도 그 순서대로 하셔야 결과 판단하실 때 편합니다.

6) 호루라기를 불면 동시에 일어나 반대편으로 달려가 체육 책을 펼치고 책에 나오는 사람 (실제 사람 사진 제외, 그림으로 나온 사람만, 연속 동작 모두 포함해서 셀 것) 수를 셉니다. 그리고 나온 수만큼 코끼리 코를 하고 제자리를 돕니다. 이때 책은 1장만 넘기는 것은 금지하며, 체육 책에 워낙 사람이 많아서.. 선생님들께서 보시고 적당한 교과서를 고르시거나, 체육책으로 하시면서 규칙을 따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위 괄호 안에 설명해드린 것처럼 했습니다.

심판 유의사항 : 아이들이 달려와 책을 펼치면 한 번에 펼치는지 확인해주고,(차르륵 넘기면서 보는 것 방지) 책에 나오는 사람 수를 같이 세어 줍니다. 그리고 코끼리 코를 정확하게 하는지 수를 세어줍니다. 그래서 저는 훌라후프가 A, B, C, D팀 순서라면 심판은 판대로 D, C, B, A 순서로 세웠습니다.

7) 제자리돌기를 마친 사람은 출발선으로 달려와서 콩주머니를 자기 팀의 훌라후프에 넣도록 시킵니다. 이때 벽을 맞거나 굴러 들어간 것도 인정하며, 판정은 뒤에 서있는 4명의 심판과 함께 내립니다. 이때 심판이 콩주머니에 맞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8) 한 경기가 끝나면 심판들이 콩주머니를 원위치 시키고 체육책을 덮어놓습니다.

9) 저는 각 주자별 1등은 100, 2등은 50점으로 따지고 2등까지 나오면 게임을 끝냈습니다.(3, 4등까지 하려니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최종 총점이 높은 팀이 우승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4. 소요 시간 : 설명 5~7분 정도, 경기 약 15~20분 소요

출발공간
(콩주머니 준비)

제자리돌기공간

(공간은 교실 크기 또는 교실 크기보다 약간 큰 정도로 잡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화를 던져라>

 

1. 개요 : 제한시간 이내에 훌라후프에 서로 실내화를 발로 전달하여 훌라후프에 더 많이 넣으면 이기는 게임이며, 참고로 이 게임은 흥미, 재미, 의미가 넘치는 체육시간책에 나온 활동을 응용해 규칙을 추가하여 수정한 것입니다. 서로간의 협동이 이루어져야 하는 경기이기에 아이들이 아주 재미있게 임했습니다.

2. 방법

1) 팀별로 1열로 섭니다.

2) 맨 앞에는 발로 슛을 넣을 사람을 세우는데, 자리는 게임 중에도 조정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3) 처음에 앞을 보고 정렬 시킨 후 실내화를 맨 뒷사람 바로 옆에 모아주도록 합니다.

4) 전체 우향우를 하도록 하고 손을 잡게 합니다.

5) 제한시간 3분 정도(3~4분 정도가 적당할 듯합니다.)이내에 서로의 발에서 발로 실내화를 전달하여 맨 앞 사람이 자기 팀 훌라후프에 던져 넣으면 됩니다. 벽을 맞거나 굴러간 것도 인정해줍니다.

6) 실내화를 처음에 전달해주는 사람은 옆 친구 손을 잡지 않은 손을 사용해도 되며, 이때 자기 발에 실내화를 끼우는 것만 허용됩니다.

7) 실내화를 중간에 떨어뜨렸을 경우 다시 처음으로 보냅니다.

8) 우리 팀이 던진 실내화가 다른 팀의 훌라후프에 들어가면 그 팀의 점수에 포함시킵니다.(이렇게 하니 아이들이 더 재미있어 합니다.)

9) 성공한 실내화 1개당 100점씩 주어서, 앞선 순발력 게임의 점수와 합쳐서 최종 우승팀을 가려냈습니다.

3. 소요시간 : 설명 5, 게임 5

A













B
C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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