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목적
▪ 1인 1악기 인증제를 통한 악기연주에 대한 동기 부여 및 흥미 유발
▪ 학년별 수준에 맞는 연주곡을 익히기를 통한 자기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향상
▪ 기악의 종합적 경험을 통한 예술적 감성 향유의 능동적 주체자 육성
▪ 음악을 생활화 하여 정서 순화에 도움
나. 방침
▪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급별로 운영
▪ 음악(즐거운 생활)교과시간과 아침자습시간, 창의적재량활동시간을 활용하여 운영
▪ 각 학년의 발달단계와 교육과정 목표에 부합하는 악기 및 연주곡을 정하여 능숙하게 연주하도록 지도
▪ 연주곡은 각 학년 또는 학급에서 정하여 운영
▪ 급수판정표를 참고하여 인증기간 내에 학급에서 운영
▪ 등급은 전체 5등급으로 판별
▪ 해당 급수에 도달한 학생들에게 각 학급에서 인증서를 수여
다 . 세부 추진 계획
▪ 대상 : 전교생
▪ 기간 : 0000년 3월 ~ 12월
▪ 연주곡 : 각 학년 협의에 의하여 결정
▪ 등급 : 전체 5등급
▪ 인증서 수여 : 0000년 12월 2주 (구체적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학년별 1인 1악기 급수판정표
급수 학년(악기) |
5급 (곡수) |
4급 (곡수) |
3급 (곡수) |
2급 (곡수) |
1급 (곡수) |
1학년 (실로폰) | 1 | 2 | 3 | 4 | 5 |
2학년 (멜로디언) | 1 | 2 | 3 | 4 | 5 |
3학년 (리코더) | 2 | 3 | 4 | 5 | 6 |
4학년 (오카리나) | 2 | 3 | 4 | 5 | 6 |
5학년 (하모니카) | 2 | 3 | 4 | 5 | 6 |
6학년 (알토리코더) | 2 | 3 | 4 | 5 | 6 |
라. 기대 효과
▪ 1인 1악기 연주를 통한 음악성 계발
▪ 음악활동을 통한 즐거움을 알고 창의적 표현 능력을 신장
▪ 음악적 정서와 애호심을 함양 및 음악의 생활화
▪ 악기연주를 통한 학급 및 학년 간 조화를 이루는 어울림 교육 실현
1인 1악기 급수 인증 기록표
0000년 월 일 0000초등학교 학년 반
번호 | 이름 | 곡명 | 곡명 | 곡명 | 곡명 | 곡명 | 곡명 | 급수 | 확인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
31 | |||||||||
32 | |||||||||
33 | |||||||||
1인 1악기 인증대장
0000초등학교 학년 반 담임 : (인)
인증번호 | 학년 반 | 성명 | 인증종류 및 내용 | 급수 | 취득날짜 |
음-0000-1-1-1 | 1인 1악기 인증 | 1급 | 0000.12.00 | ||
제 음-0000-1-1-1호
인 증 서
영역 : 1인 1악기 인증제
급수 : 1급
학년 반
이름 :
위 학생은 0000학년도 0000 1인 1악기 인증제에서 해당 학년별 성취수준에 도달하여 자격을 획득하였으므로 이 인증서를 수여함
0000년 12월 일
0000초등학교장 김 동 주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율장학 약식장학 계획서 샘플 양식 (1) | 2023.11.29 |
---|---|
학부모회 운영 계획 예시 샘플 (1) | 2023.11.29 |
스카우트 스키캠프 신청서 안내장 예시 (3) | 2023.11.27 |
스카우트 활동예시 및 가정 통신문 안내장 샘플 (2) | 2023.11.27 |
스카우트 앞뜰 야영 안내 안내장 샘플 (1) | 2023.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