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주제 | 부서원 소개 및 종이모형부의 연간활동계획 알기 | |||||||
학습목표 | 자기 소개를 하고 부서의 연간활동계획을 알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자기 소개 및 부서원이 된 소감 말하기 - 연간활동 계획 알아보기 |
|||||||
지도시기 | 5월 13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연간계획서 | ||||||
학생용 | 자기소개서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다양한 종이모형 작품 감상하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 말하기 |
※참고작품 | ||||||
탐색 (1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5분) |
◆ 자기 소개하기 - 지도교사 소개하기 - 반, 이름 말하기 - 부서원이 된 소감과 앞으로의 다짐 말하기 ◆ 부서 소개하기 - 종이모형부는 스스로 선택한 도안을 통하여 공간지각력과 입체감각, 미적 감각과 즐거움, 건전한 심성,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계발하는 부서임을 알기 ◆ 연간활동계획 소개하기 - 종이모형부의 연간 계획을 통해, 접하게 될 다양한 작품을 알기 ◆ 매 차시 준비물 소개하기 |
※자기소개서 ※다양한 반응이 나올 수 있도록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
||||||
정리 (5분) |
◆ 종이모형부는 종이를 다루는 활동을 통해 작품을 만듦으로써 미적인 즐거움을 느끼게 됨을 알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연간활동계획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쿠>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쿠>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쿠 만들기 |
|||||||
지도시기 | 5월 13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쿠>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쿠>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쿠>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쿠>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쿠>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쿠>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쿠>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바람돌이>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바람돌이>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바람돌이 만들기 |
|||||||
지도시기 | 5월 20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바람돌이>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바람돌이>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바람돌이>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바람돌이>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바람돌이>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바람돌이>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바람돌이>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자동차>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자동차 만들기 |
|||||||
지도시기 | 5월 20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자동차>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자동차>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자동차 만들기 |
|||||||
지도시기 | 5월 27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자동차>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여러 가지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닌텐도>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닌텐도>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닌텐도 만들기 |
|||||||
지도시기 | 5월 27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닌텐도>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닌텐도>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닌텐도>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닌텐도>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닌텐도>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닌텐도>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닌텐도>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닌텐도>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닌텐도>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닌텐도 만들기 |
|||||||
지도시기 | 6월 10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닌텐도>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닌텐도>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닌텐도>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닌텐도>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닌텐도>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닌텐도>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닌텐도>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닌텐도>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닌텐도>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닌텐도 만들기 |
|||||||
지도시기 | 6월 10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닌텐도>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닌텐도>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닌텐도>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닌텐도>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닌텐도>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닌텐도>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닌텐도>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슈퍼 영웅>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슈퍼 영웅>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슈퍼 영웅 만들기 |
|||||||
지도시기 | 6월 24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슈퍼 영웅>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슈퍼 영웅>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슈퍼 영웅>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슈퍼 영웅>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슈퍼 영웅>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슈퍼 영웅>을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슈퍼 영웅>을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슈퍼 영웅>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슈퍼 영웅>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슈퍼 영웅 만들기 |
|||||||
지도시기 | 6월 24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슈퍼 영웅>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슈퍼 영웅>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슈퍼 영웅>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슈퍼 영웅>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슈퍼 영웅>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슈퍼 영웅>을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슈퍼 영웅>을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전시회-자유주제>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만들고 Papercraft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자기가 만들 Papercraft 도안 만들기 - 도안을 보고 작품 만들기 |
|||||||
지도시기 | 7월 5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4/4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1학기 동안 만든 Papercraft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0분) 정착 (30분) 심화 (50분) |
◆ 작품 주제 정하기 - 내가 만들고 싶은 작품의 주제를 정하기 - 각자 정한 주제를 이야기하기 ◆ 작품 도안 만들기 - 내 작품의 도안을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 도안 만들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나만의 작품>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나만의 작품> 만들기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20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작품을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작품을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둘리와 도우너>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둘리와 도우너>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둘리와 도우너 만들기 |
|||||||
지도시기 | 9월 9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둘리와 도우너>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둘리와 도우너>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둘리와 도우너>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둘리와 도우너>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둘리와 도우너>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둘리와 도우너>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둘리와 도우너>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세계의 건축물I 만들기 |
|||||||
지도시기 | 9월 9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세계의 건축물I 만들기 |
|||||||
지도시기 | 9월 23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세계의 건축물I 만들기 |
|||||||
지도시기 | 9월 23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를 만들 수 있는가? |
활동주제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 |||||||
학습목표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작품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도안 오리는 법 알기 - 기본적인 도안을 보고 세계의 건축물I 만들기 |
|||||||
지도시기 | 10월 7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이 영 주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 | ○ | 지도장소 | 1-성실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도안 | ||||||
학생용 | 작품파일, 컷팅보드, 칼, 자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5분) |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보여주기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해보기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완성작품 | ||||||
탐색 (5분) 훈련 (5분) 정착 (5분) 심화 (15분) |
◆ 여러 가지 용구 사용시 주의점 알기 - 칼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컷팅보드의 사용법 알고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각 단계별 특징 알기 - 자르기/접기/가조립/풀칠하면서 조립의 4단계 알기 - 도면 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빨리 만드는 습관보다 완벽히 만드는 인내를 먼저 익히기 ◆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만들기 - 도안을 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4단계 순서에 따라 정성을 다하여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만들기 ☞ 참고자료)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 도안 |
※참고작품 ※무엇보다 자르기에 70 %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 |
||||||
정리 (5분) |
◆ 내가 만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를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느낌 나누어보기 | |||||||
평가 | ◆ 진지한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가? ◆ 여러 가지 용구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가? ◆ 도안을 보고 Papercraft <세계의 건축물II>를 만들 수 있는가?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예부 세부활동계획 및 지도안 (0) | 2023.09.21 |
---|---|
리코더부 연간지도계획 (0) | 2023.09.21 |
뜨개질부 활동 연간계획 지도안 및 세부지도계획 (0) | 2023.09.20 |
뜨개질부 연간지도계획 (0) | 2023.09.20 |
배드민턴부 연간 지도계획 (0) | 2023.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