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출석부 작성 및 연간 활동 계획 세우기 | |||||||
학습목표 | 인형극부의 1년 동안의 활동 계획을 세울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출석부 작성하기 - 연간 활동 계획 세우기 |
|||||||
지도시기 | 5월 13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2/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연간 활동 계획서, PPT자료 | ||||||
학생용 | 색연필, 사인펜, 풀, 가위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출석부 작성하기 ◦ 인형극부를 신청한 아동의 이름과 학년 반 확인 |
※ 출석부 | ||||||
탐색 (10분) 전개 (50분) |
◆ 인형극부을 선택한 이유 말해보기 ◦ 왜 여러 부서 중에서 인형극을 선택했나요? - 인형극부에 대해 알고 있는 것. - 인형극부에 대한 기대 - 인형극부에서 하고 싶은 일 또는 배역 ◆ 인형극부의 연간 활동 내용 안내 ◦ 춘천인형극제 - 춘천인형극제 참가(8월 6일부터 16일까지) - 아마추어 인형극 경연대회 참가 - 시가 퍼레이드 참가 - 자유참가 공연 - 관극 참가자에 대한 안내 ◦ 정기공연 - 10월 16일(목) 공연 예정 - 작품 선정은 6월 10일(화)에 함. ◆ 기타 협의 ◦ 연습 장소 협의 - 4창조 교실 또는 시청각실. ◦ 교외 공연에 대한 토의 - 사회복지시설(베다니의 집, 어린양의 집 등)에 대한 공연 여부 |
※ 연간활동계획서 ※ 춘천인형극제에 관한 PPT 자료 |
||||||
정리 (10분) |
◆ 공연 일정에 대한 토의 내용 확인 ◦ 질문과 답변 |
|||||||
평가 | ◆ 인형극부에 가입한 동기를 알맞은 이유를 들어 말하는가? ◆ 인형극 공연 계획을 잘 이해하고 있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인형극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한 극본 만들기 | |||||||
학습목표 | 인형극이란 무엇인가에 알아보고 간단한 극본을 쓸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인형극에 대해 알아보기 - 간단한 극본 만들기 |
|||||||
지도시기 | 5월 20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3-4/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교재, 인형극본, 백지 | ||||||
학생용 | 교재, 인형극본, 연필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인형극과 관련된 경험 나누기 ◦ 인형극을 본 경험 이야기하기 - TV를 통해서 - 극장 또는 교회에서 - 유치원 또는 학교에서 ◦ 인형극을 직접 해본 경험 이야기하기 - 교회에서 행사 때 - 학교에서 수업 시간에 |
|||||||
탐색 (10분) 전개 (50분) |
◆ 인형극에 대해 이야기 하기 ◦ 인형극하면 생각나는 것은? - 인형극은 재미있다. - 인형극은 작은 무대에서 할 수 있다. ◦ 인형극이란 무엇인가? - 인형극의 정의, 인형극의 종류, 역사 - 우리가 할 수 있는 인형극 이야기 하기 ◆ 간단한 인형극본 만들기 ◦ 극본이란 무엇인가? - 인형극을 하기 위해 무대, 배경, 대사, 효과 등을 나타낸 것 ◦ 인형극 극본을 쓰는데 주의할 점은? - 이야기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이어져야 한다. - 내용이 흥미로워야 한다. ◦ 간단한 인형극 극본 쓰기 - 알고 있는 이야기를 극본으로 써보기 |
※ A4용지 |
||||||
정리 (10분) |
◆ 다른 사람의 극본과 비교해 보기 | |||||||
평가 | ◆ 인형극의 종류에 대해 말할 수 있는가? ◆ 이야기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극본을 쓰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간단한 인형 만들기 | |||||||
학습목표 | 간단한 인형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종이컵 인형 만들기 - 부직포 인형 만들기 |
|||||||
지도시기 | 5월 27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5-6/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종이컵, 부직포 | ||||||
학생용 | 가위, 칼, 색종이, 반짇고리, 나무젓가락, 접착제, 작은 병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인형을 만들어 경험 이야기 하기 ◦ 인형을 만들어 본 적이 있는가? - 어릴 때 인형을 종이 인형을 만들어 보았다. - 인형을 갖고 놀았다. |
※ | ||||||
전개 (60분) |
◆ 종이컵으로 인형 만들기 ◦ 얼굴 만들기 - 종이컵에 색종이 감기 - 종이컵에 얼굴 꾸미기(눈, 코, 입, 눈썹 붙이기) - 종이컵에 머리카락 붙이기 - 종이컵에 조종할 수 있는 막대(나무젓가락) 붙이기 - 간단하게 움직이며 짝과 이야기 꾸며보기 ◆ 부직포 인형 만들기 - 인형 스케치하기 - 부직포에 밑그림 그리기 - 부직포 자르기 - 접착제나 바느질로 부직포 붙이기 - 얼굴 표정 꾸미기 - 간단하게 움직이며 짝과 이야기 꾸며보기 |
※ 가위, 칼, 색종이, 나무젓가락, 접착제 ※ 반짇고리 |
||||||
정리 (10분) |
◆ 다른 사람의 작품과 비교하기 ◆ 뒷정리 |
|||||||
평가 | ◆ 인물의 특징을 살려 인형을 만드는가? ◆ 뒷정리를 깔끔하게 잘 하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인형극 공연 계획 세우기 | |||||||
학습목표 | 인형극 공연 계획을 세울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인형극 극본 선정하기 - 배역 및 공연 일정 정하기 |
|||||||
지도시기 | 6월 10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7-8/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연간 활동 계획서, 인형극본 또는 동화책 | ||||||
학생용 | 필기도구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감동 깊었던 작품 생각하기 ◦ 지금까지 본 책이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 감동 깊은 작품은? - 각자 감동 깊었던 작품을 이야기 한다. |
|||||||
탐색 (10분) 전개 (50분) |
◆ 인형극 극본 선정하기 ◦ 작품 선정하기 - 선정 기준 정하기 - 작품 추천하고 이유 말하기 - 작품 정하기 ◆ 배역 및 공연 일정 정하기 ◦ 배역 정하기 - 작품에 따른 배역 알아보기 - 배역을 바꿔가며 극본을 읽어 보기 - 자신에게 알맞은 배역 생각하기 - 지원이 겹치는 배역 조정하기 - 배역 정하기 ◦ 공연 일정 정하기 - 공연 예정일(10월 16일 목요일) - 공연까지 모일 수 있는 시간 생각하기 - 인형 제작 일정, 소품 제작, 무대 배경 제작, 녹음 일정 정하기 |
※ 인형극본 |
||||||
정리 (10분) |
◆ 배역 및 공연 일정 다시 확인하기 ◆ 뒷정리 |
|||||||
평가 | ◆ 극본 선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가? ◆ 합리적으로 배역을 결정하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인형극 연습하기 | |||||||
학습목표 | 인형극 공연을 위한 대사 말하기와 조종 연습을 할 수 있다. | |||||||
학습내용 | - 대사 말하기 연습하기 - 인형의 기본 조종 익히기 |
|||||||
지도시기 | 6월 24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9-10/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인형극본, 인형 | ||||||
학생용 | 인형극본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드라마의 한 장면 보기 ◦ 등장하는 배우들의 말투를 살펴보자 |
※ 동영상 | ||||||
전개 (60분) |
◆ 대사 말하기 연습하기 ◦ 혼자 연습하기 - 동화구연을 해 본 경험 이야기하기 - 올바른 발음, 표준 발음 연습하기 - 대사에 어울리는 감정 생각하기 ◦ 상대배역과 함께 연습하기 - 발음의 고저장단 익히기 - 감정의 변화에 따른 목소리의 변화 생각하기 - 감정을 넣어 대사 연습하기 - 상대배역과 대사를 주고받기 ◆ 인형의 기본 조종 익히기 ◦ 기본 동작 익히기 - 팔 동작 연습하기 - 걷기 연습, 뛰기 연습 - 말할 때 입모양 연습 ◦ 응용 동작 익히기 - 인형의 등장과 퇴장 - 인형끼리 대화할 때 인형의 시선처리 - 간단한 인형극하기 |
※ 인형극본 ※ 인형 인형극무대 |
||||||
정리 (10분) |
◆ 자기가 맡은 배역 대사 말하기 ◆ 자기 대사에 따라 인형 조종하기 |
|||||||
평가 | ◆ 감정을 넣어 정확한 발음으로 대사를 말하는가? ◆ 대사와 어울리는 동작을 자연스럽게 하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인형 만들기 | |||||||
학습목표 | 인물의 성격이 잘 드러나게 인형의 머리를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특징을 살려 인형의 머리 만들기 - 인형극 소품 만들기 |
|||||||
지도시기 | 7월 5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1-14/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인형극본, 스펀지 | ||||||
학생용 | 색연필, 사인펜, 칼, 가위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의 캐릭터 살펴보기 ◦ 캐릭터의 특징을 어떻게 나타냈는가? |
※ 동영상 | ||||||
전개 (60분) |
◆ 인형 머리 만들기 ◦ 기본 모양 깎기 - 등장 인물의 성격 파악하기 - 인형 얼굴 스케치하기 - 스펀지에 스케치 옮기기 - 칼을 이용해 스펀지 깎기 - 가위로 다듬기 ◦ 인형 얼굴 만들기 - 털실로 머리칼 붙이기 - 부직포로 입술, 눈썹 만들어 붙이기 - 인형 눈 붙이기 ◆ 인형극 소품 만들기 ◦ 소품 만들기 - 인형극에 필요한 소품 목록 만들기 - 소품 제작 방법 의논하기 - 재료별로 소품제작 일감 나누기 - 소품 만들기 - 소품을 고정, 또는 이동할 수 있는 장치 만들기 |
※ 연필, 칼,스케치북, 스펀지, 가위, ※ 글루건, 털실, 부직포 인형눈 |
||||||
정리 (10분) |
◆ 미완성된 인형 머리나 소품은 집에서 작업한다. ◆ 청소 및 정리 정돈 |
|||||||
평가 | ◆ 장 인물의 성격을 살려 인형 머리를 제작하는가? ◆ 인형극에 필요한 소품을 알맞게 제작하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인형 만들기 | |||||||
학습목표 | 인형극 공연에 필요한 인형의 몸통을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인형의 몸통 만들기 - 대사 연습 및 조종 연습하기 |
|||||||
지도시기 | 9월 9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5-16/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대본, 스펀지 | ||||||
학생용 | 색연필, 사인펜, 가위, 칼, 반짇고리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움직이는 인형의 조건 생각하기 ◦ 인형의 팔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려면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 인형의 팔이 밖으로 꺾이지 않도록 하면서 어깨를 여유있게 붙인다. |
|||||||
전개 (60분) |
◆ 인형의 몸통 만들기 ◦ 스펀지로 몸통 만들기 - 스펀지에 몸통 스케치하기 - 몸통 가운데 비우고 스케치 모양대로 깎기 ◦ 스펀지로 양 팔 만들기 - 스펀지를 긴 원통형으로 깎기 - 팔꿈치 관절 부위가 밖으로 꺾이지 않도록 깎기 - 몸통의 어깨 위치에 팔 붙이기 - 인형의 손 만들기 - 손목의 끝에 손 연결하기 ◆ 대사 연습 및 조종 연습하기 ◦ 대사 연습하기 - 감정의 변화에 따른 목소리의 변화 생각하기 - 감정을 넣어 대사 연습하기 - 상대배역과 대사를 주고받기 ◦ 인형조종 연습하기 - 걷기 연습, 뛰기 연습 - 말할 때 입모양 연습 - 인형의 등장과 퇴장 - 인형끼리 대화할 때 인형의 시선처리 |
※ 스펀지, 칼, 가위, 글루건, 두꺼운 도화지, 글루건, 반짇고리 ※ 인형극본 인형 |
||||||
정리 (10분) |
◆ 몸통과 팔 부분의 움직임 확인하기 ◆ 정리정돈 및 청소 |
|||||||
평가 | ◆ 팔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몸통에 잘 연결했는가? ◆ 대사 말하기와 인형조종 연습에 열심히 참여하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인형 만들기 | |||||||
학습목표 | 인형극 공연에 필요한 인형의 다리와 옷, 조종대를 만들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인형의 다리, 옷, 조종대 만들기 - 인형극 대사 녹음하기 |
|||||||
지도시기 | 9월 23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7-18/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인형극본, 철사, 펜치, 마이크, 컴퓨터 | ||||||
학생용 | 칼, 가위, 반짇고리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등장인물의 성격과 어울리는 의상에 대해 생각하기 ◦ 등장인물의 역할, 성격, 몸통의 크기에 대해 이야기하기 |
|||||||
전개 (60분) |
◆ 인형의 다리, 옷, 조종대 만들기 ◦ 인형의 다리 만들기 - 인형의 다리 스케치하기 - 스케치한 모양대로 스펀지 깎기 - 몸통과 연결하기 ◦ 인형의 옷 만들기 - 등장인물의 역할, 성격에 맞게 의상을 제작 - 가능하면 기존의 아기 옷이나 인형 옷을 변형해서 제작 ◦ 인형 조종대 만들기 - 못 쓰는 우산에서 우산살 골라내기 - 우산살의 구멍 뚫린 부분과 인형의 손바닥을 꿰매기 - 우산살의 끝을 청테이프로 감기 ◆ 인형극 대사 녹음하기 ◦ 대사 녹음하기 - 대본에 대사의 순서에 따라 번호 매기기 - 컴퓨터에 마이크를 연결하여 배역별로 따로 녹음하기 |
※ 스펀지, 칼, 가위, 글루건, 옷감, 반짇고리, 우산살 청테이프 ※ 인형극본 |
||||||
정리 (10분) |
◆ 조종대를 연결한 팔을 움직여 간단한 조종을 해 보기 ◆ 정리정돈 및 청소 |
|||||||
평가 | ◆ 인형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조종대를 연결했는가? ◆ 인물의 성격과 감정을 살려 녹음하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인형극 총연습하기 | |||||||
학습목표 | 인형극 공연을 위한 총연습을 한다. | |||||||
학습내용 | - 녹음 자료에 맞추어 조종 연습하기 - 조명 및 음향에 맞추어 총연습하기 |
|||||||
지도시기 | 10월 7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19-20/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인형극 무대, 조명기기, CD플레이어 | ||||||
학생용 | 인형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인형극 무대 세팅하기 ◦ 인형극 무대, 조명 기기 설치하기 |
※ 조명기기, 인형극무대 | ||||||
전개 (60분) |
◆ 녹음 자료에 맞추어 인형 조종하기 ◦ 인형 조종하기 - 인형의 등.퇴장 연습하기 - 인형끼리 대화하기 연습 - 인형의 개인 동작 연습하기 - 인형의 시선 처리 연습하기 - 녹음 자료의 소리와 입 맞추기 ◆ 조명 및 음향에 맞추어 총연습하기 ◦ 조명과 인형의 조종 연습하기 - 조명에 맞추어 인형의 등.퇴장 연습 - 무대 장면 변화와 조명 맞추기 - 음향과 조명 맞추기 ◦ 총연습하기 - 시작부터 끝까지 인형, 조명, 음향에 맞게 연습하기 - 어색한 부분 수정하기 - 수정한 부분 다시 연습하기 |
※ 녹음기, 인형 ※ 조명기기, CD플레이어 마이크 |
||||||
정리 (10분) |
◆ 실제 공연에서 주의할 점 이야기하기 ◆ 공연 준비를 위한 인형 정리 및 무대 장치 정리 |
|||||||
평가 | ◆ 녹음 자료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연기하는가? ◆ 총연습에 성실히 임하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인형극 공연하기 | |||||||
학습목표 | 인형극을 공연할 수 있다. | |||||||
학습내용 | - 인형극 공연에 앞서 주의할 점 알아보기 - 인형극 공연하기 |
|||||||
지도시기 | 10월 16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21-22/24 | ○ | 지도장소 | 시청각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인형극 무대, 조명기기, CD플레이어 | ||||||
학생용 | 인형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공연을 위한 인형극 무대 준비 ◦ 인형극 무대, 암막, 조명장치, 음향장치 확인 |
※ 조명장치, CD플레이어, 인형극 무대, 검은색 막 | ||||||
탐색 (10분) 전개 (50분) |
◆ 인형극 공연에 주의할 점 알아보기 ◦ 인형극 공연시 주의할 점 - 인형의 등.퇴장 동작을 정확히 하기 - 조명과 음향에 맞게 인형 조종하기 - 공연 도중 관객에게 공연하는 사람의 머리나 신체 부위가 보이지 않도록 조심하기 - 공연 도중 떠들지 않기 - 소품이나 무대 장치를 담당자 이외엔 만지지 않기 ◆ 인형극 공연하기 ◦ 공연하기 - 조명, 음향, 조종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공연하기 - 진진한 자세로 공연하며 장난하지 않기 - 실수가 생기면 빨리 수정하고, 다른 사람이 도와주기 - 관객을 위해 공연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서비스 정신을 발휘하기 - 공연이 끝난 후 관객에게 인사하기 |
※ 인형, 소품 |
||||||
정리 (10분) |
◆ 인형극 무대 정리하기 ◆ 열심히 공연한 동아리 회원들끼리 격려하기 |
|||||||
평가 | ◆ 인형극 공연할 때 주의할 점을 숙지하고 있는가? ◆ 인형극 공연에서 맡은 역할을 잘 하는가? |
( 인형극 ) 부 활동 내용
활동주제 | 1년 동안의 활동 정리하기 | |||||||
학습목표 | 1년 동안의 활동을 반성 할 수 있다. | |||||||
학습내용 | - 활동 소감문 작성하기 - 소감문 발표하며 서로의 느낌 나누기 |
|||||||
지도시기 | 11월 18일 | 중점 지도 요소 | 지도교사 | 신 봉 철 | ||||
인간 존중 |
자기관리 | 공동체 의식 |
의사 결정 |
|||||
차 시 | 23-24/24 | ○ | 지도장소 | 4-창조 교실 | ||||
준비물 | 교사용 | 출석부, 연간 활동 계획서, 참고작품, 학습지 | ||||||
학생용 | 색연필, 사인펜, 풀, 가위 | |||||||
과 정 (시간) |
활동 내용 | 자료 및 유의점 | ||||||
준비 및 도입 (10분) |
◆ 지난 활동 돌아보기 ◦ 1년 동안의 동아리 활동했던 사진과 동영상 자료 보기 |
※ 동영상 | ||||||
전개 (60분) |
◆ 활동 소감문 작성하기 ◦ 소감문 작성하기 -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되는 것은? - 아쉬웠던 점은? - 다음 해에 고쳤으면 하는 점은? - 동아리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소감문 발표하며 서로의 느낌 나누기 ◦ 소감문 발표하기 - 나의 소감문 발표하기 - 다른 사람의 소감문을 들으면서 나의 활동 반성하기 |
※ 소감문 |
||||||
정리 (10분) |
◆ 간단한 다과를 먹으며 소감 나누기 ◆ 청소 및 정리 정돈 |
※ 간단한 과장와 음료수 | ||||||
평가 | ◆ 활동 소감문을 성실히 작성했는가? ◆ 소감문을 발표하고 또 남의 소감문을 주의 깊게 듣는가? |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감상 및 중창부 연간지도계획 (0) | 2023.09.22 |
---|---|
만화 그리기부 연간지도계획 (0) | 2023.09.21 |
십자수부 연간지도계획 (0) | 2023.09.20 |
배드민턴부 기본 기술 지도 지도안 (0) | 2023.09.19 |
어린이 방송부 연간지도계획 (0) | 2023.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