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새학기 개학날 할 수 있는 활동 학습지




특명! 이 사람을 찾아라 학년 반 이름

친구들과 방학동안의 이야기를 하면서 각 문장에 알맞은 친구를 찾아 직접 친구에게 싸인을 받으세요.

친구의 이름은 단 한번만 써야 해요. 한 명을 여러 곳에 쓰면 안돼요. 한 친구에게 질문은 2번만 할 수 있어요. 만약 2번 질문해도 그 내용과

상관없는 친구였다면 다른 사람을 찾아서 물어야해요.

그리고 친구의 싸인을 받으면 그 친구의 눈을 보면서 큰 따음표 안에 있는 말을 마음을 담아 해주세요. 서로의 마음이 따뜻해지면서 행복해짐을 느낄 수 있 을 거예요!




 

특명! 이 사람을 찾아라 학년 반 이름

친구들과 방학동안의 이야기를 하면서 각 문장에 알맞은 친구를 찾아 직접 친구에게 싸인을 받으세요.

친구의 이름은 단 한번만 써야 해요. 한 명을 여러 곳에 쓰면 안돼요. 한 친구에게 질문은 2번만 할 수 있어요. 만약 2번 질문해도 그 내용과

상관없는 친구였다면 다른 사람을 찾아서 물어야해요.

그리고 친구의 싸인을 받으면 그 친구의 눈을 보면서 큰 따음표 안에 있는 말을 마음을 담아 해주세요. 서로의 마음이 따뜻해지면서 행복해짐을 느낄 수 있 을 거예요!

 

모둠 인터뷰



질 문
내 용
이 름





겨울 방학에 했던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재미있었던 일이나 슬펐던 일 등)






겨울 방학을 돌이켜 볼 때 후회가 되는 것이 있다면? 그 이유는?





새해의 각오가 있다면?





나만의 질문하기!





모둠의 인원 모두를 인터뷰하고 정리하세요~ 먼저 전 모둠원이 전 모둠원의 내용을 모두 작성한 모둠에게는 동그라미가 주어집니다.

학년 반 이름

겨울 방학을 어떻게 보냈는지 그림을 그리고 글로 적은 후 친구들에게 소개해 봅시다.

 

작년 한 해를 돌아보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그림으로 표현해 본 후, 작년의 자신을 반성하고 앞으로 새해에는 어떻게 생활할지 글로 표현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