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상식

교육과정 학생실태 및 학부모 실태 작성 예시

구 분 실 태 반영할 내용
학급 조직 00, 00명 총 00 협동심을 조장하는 학습 활동이 되도록 지도











지적인
측면
학교 인근은 모두 아파트 단지이며 비교적 학습 환경이 좋은 곳이어서 전반적으로 학업에 대한 성취 의욕이 높고 지능이 우수한 학생이 많음
예체능 특기가 우수한 어린이가 많아 많은 대외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기적성 관심분야의 계발에 노력하는 어린이가 많음
능력별 소집단 활동 활성화
수준별 학습 지도
토의 중심 학습 전개
학습 방법의 학습
정의적인 측면 용의가 단정하고 자신의 의사 표현을 잘 하며 밝은 생활태도를 지녔음
개성이 뚜렷하나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함
자기 물건 관리가 소홀하고 정숙한 생활 태도가 부족함.
공동체 및 협동정신 의식 함양
기본 생활 습관 정착의 실천적 태도 함양
정의적 측면의 인성교육 강화
11역 강조를 통한 책임감 의식 고취
흥미
취미
욕구
좋아하는 교과목으로는 체육, 미술, 과학, 음악 등으로 예체능 및 과학에 대한 흥미도가 높음.
청소년 단체 활동 희망도 높음
교과서 중심의 과제에서 교과 관련 조사 및 탐구 중심의 과제를 희망함
스카우트 등의 청소년 활동의 다양화
체험 중심의 탐구 과제 제시
구 분 실 태 반영할 내용
특 성 높은 학력 분포가 특징적이고 자녀 교육에 대한 기대 심리가 강함.
자녀의 소질 계발에 의욕적임
가정 학습의 조력자로서의 역할 수행이 잘 이루어지는 가정이 많음
신뢰받는 교육 활동 전개
학교와 가정과의 유대 강화
11특기 신장 지도
사랑이 동반된 교육 실시
교육관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높으나 전인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는 낮음
각종 경연대회에 관심이 크며 발표 기회의 고른 제공을 기대함.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방안, 올바른 학력관, 자녀 교육관 계도 확립
아동에 대한 칭찬 기회의 고른 제공
다양한 특기적성 부서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