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분 | 실 태 | 반영할 내용 | |
학급 조직 | ◦ 남 00명, 여 00명 총 00명 | ◦협동심을 조장하는 학습 활동이 되도록 지도 | |
학 력 |
지적인 측면 |
◦학교 인근은 모두 아파트 단지이며 비교적 학습 환경이 좋은 곳이어서 전반적으로 학업에 대한 성취 의욕이 높고 지능이 우수한 학생이 많음 ◦예체능 특기가 우수한 어린이가 많아 많은 대외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기적성 관심분야의 계발에 노력하는 어린이가 많음 |
◦능력별 소집단 활동 활성화 ◦수준별 학습 지도 ◦토의 중심 학습 전개 ◦학습 방법의 학습 |
정의적인 측면 | ◦용의가 단정하고 자신의 의사 표현을 잘 하며 밝은 생활태도를 지녔음 ◦개성이 뚜렷하나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함 ◦자기 물건 관리가 소홀하고 정숙한 생활 태도가 부족함. |
◦공동체 및 협동정신 의식 함양 ◦기본 생활 습관 정착의 실천적 태도 함양 ◦정의적 측면의 인성교육 강화 ◦1인1역 강조를 통한 책임감 의식 고취 |
|
흥미 취미 욕구 |
◦좋아하는 교과목으로는 체육, 미술, 과학, 음악 등으로 예체능 및 과학에 대한 흥미도가 높음. ◦청소년 단체 활동 희망도 높음 ◦교과서 중심의 과제에서 교과 관련 조사 및 탐구 중심의 과제를 희망함 |
◦스카우트 등의 청소년 활동의 다양화 ◦체험 중심의 탐구 과제 제시 |
구 분 | 실 태 | 반영할 내용 |
특 성 | ◦ 높은 학력 분포가 특징적이고 자녀 교육에 대한 기대 심리가 강함. ◦ 자녀의 소질 계발에 의욕적임 ◦ 가정 학습의 조력자로서의 역할 수행이 잘 이루어지는 가정이 많음 |
◦ 신뢰받는 교육 활동 전개 ◦ 학교와 가정과의 유대 강화 ◦ 1인 1특기 신장 지도 ◦ 사랑이 동반된 교육 실시 |
교육관 | ◦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높으나 전인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는 낮음 ◦ 각종 경연대회에 관심이 크며 발표 기회의 고른 제공을 기대함. |
◦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방안, 올바른 학력관, 자녀 교육관 계도 확립 ◦ 아동에 대한 칭찬 기회의 고른 제공 ◦ 다양한 특기적성 부서의 마련 |
'기타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의적 체험활동 기본 계획 (0) | 2023.11.08 |
---|---|
학년특색활동 전래동화와 뮤직컬 (0) | 2023.11.08 |
한자 기초 공부 (0) | 2023.11.08 |
실손의료비 처리는 어떻게 하나? (0) | 2023.11.06 |
학교폭력 사안 발생 처리 절차 (0) | 2023.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