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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수업 참관록 양식 샘플

일시
수업학년반
수업교사
교과
단원
연번 평가지표 평가문항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1 교육과정의 이해 및 교수. 학습방법 개선노력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여 학습에 몰입하도록 유도하는가?          
2 교수 학습 전략 수립 학생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활발한 수업분위기를 이끌어내는가?          
3 교사의 발문 학생이 다양하게 사고할 수 있도록 발문하는가?          
4 교사의태도 수업에 대해 열의와 자신감 있는 태도를 가지고 있는가?          
5 학습자료의 활용 배움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교수학습 자료를 활용하는가?          
6 학습정리 학생 수준을 고려한 과정 중심의 다양한 평가방법을 적용하는가?          
7 평가내용및방법 허용적인 분위기 속에서 교사와 학생의 의사소통이 원활한가?          
8 배움중심 수업설계 창의지성 역량이 신장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수업을 설계하였는가?          
9 배움중심 수업설계 학생의 특성, 학부모 및 지역사회 여건 등을 반영하여 설계된 수업인가?          
10 배움중심 수업과정 흥미와 호기심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학습활동을 하고 있는가?          
11 배움중심 수업과정 학생-학생, 교사-학생이 협력적인 상호작용으로 배움이 일어나는가?          
12 배움중심 수업과정 비판적 사고활동(독서, 토론, 실험, 관찰,
쓰기, 체험 등)을 거쳐 자기생각을 만들어 가
는 수업인가?
         
13 배움중심 수업확인 평가가 격려와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는가?          
위의 내용 이외에 참관수업과 관련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수한 점> <개선해야 할 점>
 
 
 

수 업 (사전, 사후)협 의 록

0000초등학교

일시 년 월 일 요일 : 장소
수업자
참석자 외 명
협의주제
협 의 내 용


 

 

 

 

부록4)

수 업 비 평 록

 

아래의 내용이 들어가게 교사별로 자유롭게 작성한다.

수업일자 년 월 일 요일 교시
수업대상
과목
단원/차시
수업자
수업 전 (배움중심 수업을 준비하며)













2. 수업 중 ( 배움중심 수업을 진행하며)
3. 수업 후 (배움중심 수업 확인)

 

 

 

부록5)

학부모 공개수업 참관록

0000초등학교

 

수업을 참관하시면서 자녀의 학습활동에 대해 평점을 내어 담임선생님께 제출해 주시면 사후 학생의 학습지도자료로 참고하겠습니다.

 

참 관 자 제 학년 반 학생( )의 학부모( )
일 시   교과명 : ( )
평가항목 평가 관점 평 점 () 참관 소감
및 부탁하실 말씀
자 녀 의
학습준비
1 학습 준비물은 잘 갖추어져 있는가?



2 수업을 위한 과제 해결이나 마음의 준비는 바른가?


자 녀 의
학습활동
3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는가?


4 학습자료를 목적에 맞게 활용하는가?


5 교사의 발문에 적극적으로 답변하려고 노력하는가?


6 자기주도적으로(자율적으로) 학습하는가?


7 학습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는가?


8 학습지 정리를 잘 하는가?


자 녀 의
적응정도
9 남의 말을 진지하게 듣는가?


10 친구들과 관계가 좋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