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역량을 기르는 스마트 정보화 교육
가. 운영 목적
소프트웨어교육과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통한 미래창의인재 육성
나. 운영 방침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은 3,4,학년은 주 1회 실시한다.
스마트실과 컴퓨터실의 사용시간을 분배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교사 스마트교육 동아리를 구성하여, 효과적인 스마트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 세부 계획
구분 | 총시수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1주차 | 1 | 사이버 공간 예절 | ·사이버공간에서 지켜야 하는 예절 알아보기 |
2주차 | 2 | 게임중독의 문제점 | ·게임중독의 문제점과 예방법 |
3주차 | 3 | 저작권 알아보기 | ·저작권 보호의 필요성 알아보기 |
4주차 | 4 | 그림을 숫자로 바꿔요 | ·그림을 숫자로 만드는 규칙만들기 |
5주차 | 5 | 엔트리 부품수집 | ·문제상황 해결 |
6주차 | 6 | 엔트리 폭판해제 | ·문제상황 해결 |
7주차 | 7 | 블록형 프로그래밍1 | ·학습모드 1-5단계 해결 |
8주차 | 8 | 블록형 프로그래밍2 | ·배경추가, 명령에 따라 변하는 눈사람만들기 |
9주차 | 9 | 블록형 프로그래밍3 | ·키보드 입력 넣기 |
10주차 | 10 | 블록형 프로그래밍4 | ·눈사람 친구들 넣기, 다양한 움직임 넣기 |
계 | 10 |
라. 기대 효과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충족하고, 협력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 증진
디지털교과서 활용 및 다양한 수업콘텐츠 수업을 통한 교사의 스마트 수업 기획력 향상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자아실현 및 소프트웨어 교육의 확산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과평가 창의적체험활동 평가 교육과정 샘플 예시 (1) | 2023.12.26 |
---|---|
4학년 교과지도의 기본방향 (2) | 2023.12.26 |
학급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예시 (1) | 2023.12.26 |
알토리코더 운지법 자료 이미지 (0) | 2023.12.15 |
리코더부 필요성 목적 성과 등 계획서 샘플 (0) | 2023.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