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상식

영어 특별활동 계발활동 지도안과 활동지

󰁮 의사소통은 꼭 언어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제스처도 큰 몫을 한다.

특히 영어권 사람들은 우리보다 다양한 제스처를 사용한다.

그러므로 문자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은 학급에서는 제스처도 효과적인 언어

학습의 한 활동이 된다.

제스처를 해보고 이를 영어로 알아맞히는 활동을 해 보자.

(1) Okay. (2)I forgot. (3) Stop. (4) Good-bye.

(5) Come here. (6) Good luck. (7) I don't know. (8) I can't hear.

 

 

 

 

 

 

󰁮 손가락 인형을 만들어 인형극을 하면서 자기를 소개할 수 있다.

 
활동주제 여러 가지 날씨표현
학습목표 오늘의 날씨에 대해 묻고 대답할 수 있다.
학습내용 - 중심 표현 익히기
- 주사위 만들어 게임하며 날씨 표현 익히기
지도시기 520 중점 지도 요소 지도교사 정 영 옥
인간
존중
자기관리 공동체
의식
의사
결정
차 시 1-2/2
지도장소 2-성실
교 실
준비물 교사용 학습지, 노래화일
학생용 우유곽 2, 그림카드, 날씨 차트, 가위, , 활동지 파일, 공책
과 정
(시간)
활동 내용 자료 및 유의점
준비
(10)
Greeting
Hello, class. How are you?
Fine, thanks. And you? I feel good, thanks.
Motivation
Puff the magic dragon 노래하기



탐색
(15)




훈련
(15)










정착
(20)




















심화
(15)



중요표현 살펴보기
How is the weather?
- It's rainy/snowing/windy/foggy/sunny/stormy.
주사위 만들기
날씨게임에 필요한 주사위 만들기
-Cut the tops of two milk cartons.
-Insert the open end of one milk carton.
-Cut out the weather pictures.
-Glue a weather picture to each side.


Board game
날씨 묻고 답하는 게임하기
-3명씩 모둠 만들기
-모둠장은 날씨 차트에 모둠원 이름 적기
-차례를 정하여 먼저 한 명이 주사위 던지기
-나머지 모둠원은 다같이 소리 내어 묻기
-주사위에 나온 그림을 보고 던진 학생은 대답하기
-자기 이름 옆에 나온 날씨 에 표시하기
-다음 학생도 같은 방법으로 게임 계속하기
-정해진 시간 내에 똑같은 날씨가 가장 많이 나온 학생이 우승 자로 뽑기


Bingo game
날씨 묻고 답하기
- How is the weather? It's ( ).




빙고게임하기
- 선생님과 묻고 답하기 게임하기
- 모둠원과 묻고 답하기 게임하기
- 빙고를 빨리 외치는 사람이 승자


Song time
Puff the magic dragon
- 가사의 내용 알아보기
- 새로운 어휘 익히며 노래 부르기



모둠별 준비물
-우유곽 2, 그림카드, 날씨 차트, 가위,


보드게임을 하며 물음표는 I don't know라 대답하도록 한다.






















빙고판, 날씨 카드
노래
동영상
정리
(5)

Checking up
-날씨를 나타내는 그림을 보여주며 날씨가 어떠한지
묻고 대답하기

평가 즐겁게 게임을 하면서 날씨에 대한 표현을 말하는가?
 
󰁮 다음 카드를 보고 날씨 표현을 익힌 다음 빙고 놀이를 해 봅시다.

A : How's the weather? B : It's .



맑아요
It's sunny.


흐려요
It's cloudy.


비가 와요
It's rainy.


눈이 와요
It's snowy.


바람이 불어요
It's windy.


더워요
It's hot.


추워요
It's cold.


쌀쌀해요
It's chilly.


따뜻해요
It's warm.

 

 

󰁮 보드게임을 하면서 날씨에 대한 표현을 스스로 익히고 정리한다.

활동주제 ‘What day is it?'
학습목표 노래와 놀이를 통해서 요일에 관한 표현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학습내용 - 중심 표현 익히기
- 노래 익히며 요일 표현 익혀 말하기
지도시기 527 중점 지도 요소 지도교사 정 영 옥
인간
존중
자기관리 공동체
의식
의사
결정
준비물 1-2/2

지도장소 2-성실
교 실
차 시 교사용 참고작품, 학습지
학생용 색연필, 싸인펜, 활동지화일, 가위, , 영어공책
과 정
(시간)
활동 내용 자료 및 유의점
준비
(10)
Greeting
Hello, class. How are you? I feel good, thanks.
Review
Puff the magic dragon 노래하기
동영상
탐색
(15)


훈련
(15)






정착
(20)








심화
(15)

요일 이름 익히기
Let's learn 'Days of weeks' song.
- Sunday/ Monday/ Tuesday/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Practice the dialog with your partner.
요일 묻고 답하기
- What day is it today? - It's ( )
Making Mini Book
요일을 대표하는 그림 그리고 미니북 만들기
- Monday : Moon , Thursday: tree
- 자신이 그린 그림 친구들에게 발표하기
휴일에 할 일 이야기하기
STUDY NEW WORDS
- weekend, outside, park, zoo, lake, farm
LET'S TALK
repeat the main dialogue
(전체모둠전체)
Song Time : Beautiful Sunday
FLASH CARDS (요일)






색연필, 사인펜, 가위,






자유스럽게 주말에 하는 일을 이야기하도록 한다

정리
(5)

Checking up
요일을 나타내는 그림을 보여주며 날씨가 어떠한지 묻고 대답하 기

평가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하며 요일에 관한 물음과 대답을 자연스럽게 주고 받을 수 있다.
 

󰁮 주말에 한 일을 묻고 대답할 수 있다

다음의 표현을 사용하여 휴일에 어디로 갈 것인가? 서로 이야기해 보세요.

 

Where are you going today/on ...?
Let's ... Let's go to ... Let's play ...
Good idea! Great! Stop it! Hurray! Sorry, I can't.
Name :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Sunday